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1년 1월 처음 출간되었던 <꿈의 도시 꾸리찌바>는 예상보다 훨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언론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으며, 방송사들 역시 뉴스와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희망의 도시' 꾸리찌바의 모습을 담아내기 바빴다.

이 책은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도시를 꿈꾸는 브라질의 작은 도시 꾸리찌바 이야기를 담은 <꿈의 도시 꾸리찌바>의 증보판이다. 지난 6월 다시 한번 꾸리찌바를 방문한 저자는 더욱 새롭게 변화된 꾸리찌바의 모습을 확인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들을 채집했다.

증보판에는 두 개의 글이 완전히 새롭게 추가되었으면 상당한 분량이 보완.수정되었다.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흑백이었던 사진들이 모두 화사한 컬러 사진으로 대체되었다는 점이다. 원색의 생동감이 살아 있는 꾸리찌바 도시의 구석구석이 더욱 실감나게 펼쳐져 있다.

최근작 :<기적의 도시 메데진>,<도시의 로빈후드>,<꾸리찌바 에필로그>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이후   
최근작 :<오늘도 차별, 그래도 삶>,<이런 말, 나만 불편해?>,<퀴어 히어로즈>등 총 86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14위 (브랜드 지수 12,769점)
추천도서 :<타인의 고통>
전쟁이나 참혹한 현장을 찍은 사진에 반응하는 사람들의 태도를 분석하면서, 전쟁이 만든 포토저널리즘을 비판하고 있는 책. 자극적일수록 타인의 고통이 더 잘 ‘소비’되는 현실, 전쟁이나 폭력의 이미지를 포르노그라피처럼 대하는 관음증적 태도를 비판한다. 사진을 통해 다른 이의 고통을 소비하는 세태에 대한 비판은 에세이의 영역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은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