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의 할머니, 할머니의 할머니들이 어려서 듣던 이야기가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도 거듭 즐겁게 읽히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바로 옛 이야기가 사람의 보편적 감수성을 건드리기 때문일 것이다. <또도령 업고 세 고개>는 그런 옛이야기의 힘을 그대로 이어받은 창작 옛이야기이다.

이 책은 부잣집 막둥이 또도령이 머슴 땅쇠의 등에 업혀 서당 길 세 고개를 넘으며 듣는 세 가지 옛이야기라는 액자구성을 취하고 있다. 이야기가 하나 끝날때마다 땅쇠와 또도령이 서로 그 이야기에 대한 감상을 나누며 다음 이야기로 부드럽게 넘어간다. 이렇듯 화자와 청자의 소통, 즉 '말의 이야기문학'이라는 옛이야기의 특징이 잘 살아있다.

첫번째 이야기 '고랑이 이랑이와 구렁이 알'은 성격이 판이하게 다른 동갑내기 농부 고랑이 이랑이가 가물어터진 논밭에서 만난 구렁이로부터 신비한 알 두 개를 얻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두번째 이야기'우뚝이와 도깨비 집' 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깨비들을 소재로 한 환상적인 이야기다. 옛이야기의 기본인 권선징악을 그대로 담아내는 동시에 도깨비들이 왜 사람 사는 마을에 드나들게 되었는지를 재밌게 유추해 볼 수 있다.

세 번째 이야기 '조막이와 잉어색시'는 아들만 셋이 있는 집 막내인 조막이가 두 형들과 갈등을 겪으면서 자아를 찾고 성장해 가는 이야기이다. '즐거운 책방' 시리즈의 두 번째 책이다.

작가의 말

첫번째 고개_고랑이 이랑이와 구렁이알
두번째 고개_우뚝이와 도깨비 집
세번째 고개_조막이와 잉어색시

수상 :2009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에코스피어>,<소설의 첫 만남 21~30 세트 - 전10권>,<모두의 동화 1~30 세트 - 전30권>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꾸준히 써 왔다. 미래와 과거가 어떻게 이어지고, 과학기술이 인류에게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관심이 많다. 신화와 옛이야기, 역사를 새로운 눈으로 살펴보는 것도 좋아한다. 2009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2019년 아르코 문학창작기금을 받았다. 청소년 소설 『아이 캔』, 『궤도를 떠나는 너에게』와 동화 『델타의 아이들』, 『푸른 고래의 시간』, 『너를 초대해』, 『나로의 가상현실』을 썼고, 청소년 소설 앤솔러지 『타임슬립 2119』, 『첫사랑 49.5°C』, 『가족입니까』에 참여했다.
최근작 :<왜 왜 왜 김치가 좋을까?>,<꿈> … 총 173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했고 그림 그리는 게 좋아서 그림책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신기한 이야기 중에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찾아 그림책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하늘을 나는 고양이 마리》 《꼬리 잘린 생쥐》 《깡딱지》 《쨍아》 《홍길동전》 《과학자와 놀자!》 《경복궁에 간 불도깨비》 《벌레야, 같이 놀자!》 등이 있습니다.

다림   
최근작 :<벨루가의 바다>,<하늘 식당>,<개미의 식탁에 초대합니다>등 총 265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6위 (브랜드 지수 742,7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