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깊은 산골 마을, 혼자 살면서 옹기를 굽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마을에는 일곱 장승만 남는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마을 장승들은 밤만 되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다. 단, 해가 뜨기 전까지 꼭 제자리로 돌아와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키다리, 주먹코, 뻐덩니, 멋쟁이, 짱구, 퉁눈이 등 일곱 장승들은 낮에는 콩당콩당 말싸움을 하고, 밤에는 팔 다리가 생겨나, 옹기나르기 시합을 하고, 낚시도 가고, 수영도 한다. 그러던 어느 날, 놀다가 새벽까지 돌아오지 못한 멋쟁이는 개울에 발이 붙어 버렸다. 앞으로 영영 움직일 수 없게 된 것.

설상가상으로, 사람들이 몰래 멋쟁이와 귀한 옹기를 훔쳐 달아난다. 남은 여섯 장승들은 멋쟁이를 구하기 위해 머리를 짜고, 그 작전은 멋지게 성공한다. 전통 문화와 환경의 보호, 친구간의 우정 등 보편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 주제는 절대 이야기 위로 떠오르지 않는다. 아름다운 밤풍경을 보는 즐거움과 개성 만점의 장승들의 말장난을 듣는 즐거움이 있다.

30년 동안 어린이책 편집자로 일한 손정원과 <갯벌이 좋아요>를 그린 일러스트레이터 유애로가 함께 만들었다. 느림보 그림책 첫번째 권으로, 장승과 옹기, 한국의 자연이 지닌 투박한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살려낸 그림과 익살맞은 장승들의 대화가 간결하게 담긴 글이 잘 어울린다.

최근작 :<곰곰이 15 : 따르릉 따르릉>,<곰곰이 14 : 이 닦을래요>,<곰곰이 13 : 제자리에 착착>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 책 편집자로 40여 년간 일하면서 그림책을 번역하고, 글을 썼어요. 어린이 잡지 《자연과 어린이》를 창간했으며, 〈피카소 동화나라〉, 〈꼬맹이 자연방〉 등의 그림책 시리즈를 기획했어요. 지은 책으로는 초등 2-1 국어 가 교과서에 수록된 《으악, 도깨비다》와 《할아버지의 약속》, 《숲속의 방귀 대회》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사진관집 상구>,<돼라 돼라 뽕뽕>,<갯벌이 좋아요 3D>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강경에서 태어나 숙명여자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했다. 1986년 옛이야기 그림책 《은혜 갚은 두꺼비》를 출간하면서 그림책 작업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그림책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갯벌이 좋아요》 《반짝반짝 반디각시》 《쪽빛을 찾아서》 《으악, 도깨비다!》 《안녕, 꼬마섬!》 등이 있으며 《개구리네 한솥밥》 《견우 직녀》 등에 그림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