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세기 독일의 교육자이자 시인인 구스타프 슈바브가 쓴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 소개서. 첫 출간 이후로 세계적으로 청소년 필독서는 물론 토마스 불핀치의 신화 저서와 함께 신화 관련 최고의 소장서로 손꼽히는 책이다. 방대한 신화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정렬하여 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방대한 신화에 시공간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어 맥을 잡는 입문서 역할을 해준다.

독일 원서 완역으로 출간되는 <구스타프 슈바브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과 2권에서는 트로이아 전쟁 전까지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신과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자손들이 왕국을 세우고 모험을 펄치는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헤라클레스, 테세우스, 오이디푸스 등 영웅들과 그 후손들의 일대기를 다루며 트로이아 전쟁의 단서를 내비친다.

3권과 4권은 트로이아 전쟁 이야기로 꾸며졌다. 파리스가 그리스 전역의 왕들의 구혼자였던 헬레네와 사랑에 빠져 그녀를 납치하면서 트로이아를 중심으로 한 각 국가 간에 분쟁이 벌어지고, 그 가운데 아킬레우스와 헥토르 같은 영웅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그 배후로 신들과 예언자들의 알력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5권은 아가멤논과 오딧세이아를 다룬다. '탄탈로스 최후의 자손들’ 은 전쟁이 끝나고 고향으로 돌아간 아가멤논의 비참한 최후와 그 자식들의 이야기를, '오딧세이아'는 키클롭스의 눈을 멀게 한 일로 포세이돈의 노여움을 산 오딧세우스의 귀향 중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6권은 아이네이스 이야기다. 함락된 트로이아에서 아들의 손을 붙들고 탈출한 아이네아스는 이탈리아에 새로운 나라를 건설하라는 신탁에 따라 먼 항해를 떠난다. 온갖 고난과 전쟁 끝에 아이네아스는 투르누스를 쓰러뜨려 라티움 도시를 차지하게 된다. 이후 그의 자손은 로마를 건국한 쌍둥이 형제 로물루스와 레무스의 혈통으로 이어진다.

6권에는 14편의 부록이 실려 있다. 잘 알려져 있고 중요한 신화이지만 이야기의 구성을 위해 제외되었던 단편들이다. 1~3부에서 등장했던 인물들 사이에 얽힌 아름답고 안타까운 사연을 담고 있다.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의 사랑, 제우스의 쌍둥이 아들, 당나귀 귀로 변한 미다스 왕 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최근작 :<구스타프 슈바브의 그리스 로마 신화 1>,<구스타프 슈바브의 그리스 로마 신화 2>,<구스타프 슈바브의 그리스 로마 신화 3> … 총 2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꺼지지 않는 불, 종교개혁가들>,<[대활자본] 동서양 철학 콘서트: 서양철학 편>,<근사록>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한신대학교 철학과, 동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 철학박사, 서울대학교 철학과 포스트 닥터를 거쳐, 한신대학교 학술원 연구교수, 한국학중앙연구원 연구기획실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진흥사업단 사업기획실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철학 이야기_고중세 편/근현대 편》, 《변증법과 해석학의 대화》, 《헤겔과 자연》, 《동서양 철학 콘서트》(공저), 《근사록》(공저) 등이 있다.

구스타프 슈바브 (지은이)의 말
이 책은 그리스 로마 시대의 아름답고 가장 중요한 신화 이야기를 전해주고자 한다. 특히 고대 시인들의 호화찬란한 예술적 표현을 벗겨내 단순하게 만들고자 노력했다. 그럼에도 그들의 이야기를 가능한 한 원래대로 전달해 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