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50가지 마음의 성질’이라는 심리학적인 면을 경영과 리더십에 접목하여, 저자의 직접적인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참고하여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즈니스도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관계를 잘 유지하고 개선하려면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이해, 그리고 마음의 성질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리더의 영향력은 ‘누가 전달하는가?’와 ‘무엇을 어떻게 전달하는가?’에 의해 평가될 수 있다. 이 두가지 질문의 정서적, 논리적 관점을 살펴보며,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간적 신뢰를 얻는 사람은 타인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따라 상대방을 인정할 줄 아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는 정서적인 부분과 함께,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요소를 포함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어야 한다. 논리에 의거한 이유의 힘은 상대방을 움직이는 강력한 요소가 되고, 이 두 유형의 대화가 균형 있게 이루어 질 때 비로소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다. 머리말 경영과 비즈니스를 하기 전에 인간을 연구했는가?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