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KBS 교양다큐멘터리 '역사스페셜'의 방영내용을 새롭게 편집해 펴낸 것으로 이번에 출간된 3권에서는 삼국시대 가운데 1, 2권에서 소개되지 않은 내용과 조선시대에 해당하는 주제들을 선별해 엮었다. 앞선 책들보다 주제적 흥미가 좀 덜하긴 하지만, 책은 '숨겨지고 잃어버린 역사찾기'라는 프로그램의 의도를 놓치지않고 그대로 전달해준다.

지은이는 '겸재 정선이 그린 300년 전의 한강', '대원군이 만든 459장의 그림지도' 등의 글에서 '지도이자 그림이고 그림이자 기록화'인 옛 자료들을 통해 당시 생활상과 사회상을 생생하게 포착해내기도 하고 역관, 궁녀 등의 주제를 통해서는 왕조 중심의 우리 역사에서 그리 인정 받지 못했지만 나름의 뚜렷한 역할과 위상을 지닌 이들의 삶을 새롭게 조명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문무왕릉으로 알려진 대왕암의 본격 탐사, 신라 왕들의 놀이터로 알려진 포석정의 실체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글 또한 재미있게 읽힌다.

다큐멘터리를 토대로 쓴 책이어서 글의 구성이 탄탄한 편이고, 매체적 특성으로 인해 TV의 생생한 시각적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함께 실린 400컷의 다양한 도판들은 내용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1. 본격 탐사, 대왕암의 비밀
2. 포석정은 놀이터가 아니었다
3. 불국사, 그 이름에 담긴 비밀
4. 백제 최후의 날, 일본은 왜 지원군을 보냈나
5. 고려 말 왜구는 정예부대였다
6. 이성계의 또 다른 왕궁, 회암사
7. 온천 궁궐, 온양행궁의 비밀
8. 조선 속의 저팬타운', 3포
9. 조선판 '사랑과 영혼' -400년 전의 편지
10. <탐라순력도>, 제주는 군사 요새였다
11. 겸재 정선이 그린 300년 전의 한강
12. 대원군이 만든 459장의 그림지도
13. 조선시대 역관은 갑부였다
14. 330년 전 여성 군자가 쓴 요리 백과, <음식다미방>
15. 조선시대 궁녀는 전문직이었다

: 우리 역사에서 숨겨진 102개의 에피소드

최근작 :<만화 한국사 3>,<만화 한국사 2>,<역사스페셜 7 (보급판 문고본)>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역사스페셜〉이 HD로 부활했다. 광복 60주년이자 어느 때보다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과 고품격 디지털 방송에 대한 요구가 높아진 2005년, ‘우리 역사 제대로 보기’를 시도한 다큐멘터리의 귀환이다. TV에서 처음 시도하는 ‘한국 통사通史 프로그램’으로 선사 시대부터 현대까지 체계적으로 우리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시대의 변화와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주요 변곡점에 초점을 맞춰 이해를 돕고, HD 영상과 가상복원 화면으로 과거를 생생하게 되살려 재미를 더했다. 2006년 여름까지 총 65부가 방송된다.

효형출판   
최근작 :<사람을 만나는 도시>,<오늘의 토스카나 레시피>,<유럽의 다정한 책장들>등 총 129종
대표분야 :일본여행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77점), 서양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7,095점), 건축이야기/건축가 1위 (브랜드 지수 45,965점)
추천도서 :<나는 걷는다 끝.>
실크로드 12,000킬로미터를 최초로 걸어서 여행한 베르나르 올리비에가 15년 만에 마지막 여행기로 돌아왔다. 은퇴 이후 절망의 나락에 빠진 자신의 삶을 ‘홀로 걷기’를 통해 일으켜 세웠던 그가 이번에는 좀 더 따뜻하고 인간적인 모습으로 독자들 앞에 선다. 그는 이 책에서 일흔다섯의 나이에도 3,000킬로미터씩 걸을 수 있다는 걸 멋지게 증명해냈다. 또한 여전히 뜨겁게 사랑할 수 있다는 것도!

송영만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