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애묘인 인구가 다수에 속하는 스위스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고양이 사다리’의 다양한 모습과 쓰임을 기록한 사진집. 옥외형 고양이 사다리는 반려동물이 건물 안팎을 자유로이 오갈 수 있도록 설치한 독특한 구조물로, 스위스의 도시나 마을에서 자주 발견된다.

사진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저자 브리기테 슈스터는 2016년∼2019년, 수도 베른에서 고양이 사다리가 설치된 건물들의 정면 사진을 촬영해 나갔고, 그중 고양이 사다리의 서로 다른 특징을 잘 보여주는 사진들 100여 장을 골라 탐사 보고서와 함께 <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로 엮어냈다.

고양이 사다리란
서문
들어가며 | 배경과 과정

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에 관한 보고서
| 고양이와 사회. 인간과 고양이. 고양이를 위한 다른 용품들. 디자인과 설치. 베른의 고양이들. 고양이 사다리와 건축. 주요 속성. 재료. 크기. 조립. 아래로 내려가는 고양이 사다리. 사다리 사용법 배우기. 장만하기.
유형들. 일반 사다리. 일반 경사로. 닭장 사다리. 옛날식 사다리. 나무 발판을 끼운 사다리. 계단식 사다리. 나선형 나무 계단. 금속과 나무로 된 나선형 계단. 층층이 나선형 계단. 빗물 홈통 나선형 계단. 파이프 나선형 계단. 지그재그 사다리. 접이식 사다리. 자연물 사다리.
출입구와 쉬는 곳. 결론. 참고문헌.

옮긴이의 말
추천의 말

모형 스케치와 사진들
70 일반 사다리. 74 일반 경사로. 76 닭장 사다리. 옛날식 사다리. 174 나무 발판을 끼운 사다리. 180 계단식 사다리. 186 나선형 나무 계단. 236 금속과 나무로 된 나선형 계단. 246 층층이 나선형 계단. 254 빗물 홈통 나선형 계단. 258 파이프 나선형 계단. 262 지그재그 사다리. 294 접이식 사다리.
296 자연물 사다리.

찾아보기
서지와 감사의 글

: 이 책의 신기한 점은 ‘고양이 사다리’만 가득 나오는데도 고양이를 많이 본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게다가 사다리의 그 ‘비어 있음’ 때문에 발코니나 창틀, 담쟁이덩굴 등 주변의 많은 것들까지 보게 된다. 사진 속 사다리마다 고양이가 한 마리씩 앉아 있었다고 상상해보자. 과연 그 존재감 때문에 다른 것이 눈에 들어오긴 했을까?
우리의 도시가 이 사진 속 동네들처럼 자동차가 적고 여유 공간들이 많았다면 이 사다리들을 적용해 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운 생각도 해보았다. 그러나 동물과 함께 사는 삶에 부쩍 관심이 일고 있는 요즘,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하기엔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박선아 (작가)
: 『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에서 들려주는 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는 외출을 다니는 고양이가 안전히 실내와 실외를 오갈 수 있도록 창에 설치해두는 사다리다. 존재할 거로 생각해본 적 없는 물건을 하나 알게 되니 이것 덕분에 불투명했던 상상이 선명해졌다. 이전에는 막연하게 시골의 어느 전원주택으로 이사한 뒤, 창을 열어주는 정도의 게으른 꿈을 꿔왔다면 이제부터는 조금 더 구체적인 풍경을 그려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희망적이다. 희망이 생겼다. 이런 걸 희망이라 부르지 않으면 무엇을 희망이라 부를 수 있을까. 한껏 희망에 부푼 마음으로 언젠가 베른에 찾아가 집마다 설치된 고양이 사다리를 꼼꼼하게 들여다보고, 나의 창문 앞에도 우리 집 고양이의 보폭에 잘 맞는 사다리를 놓는 일을 그려본다. 머릿속에 잘 그려두는 것만으로 삶과의 오해를 자연스레 풀어볼 수 있을 것 같다.
: 자신을 ‘고양이 사다리 연구자cat ladder researcher’라고 칭하는 사진가이자 디자이너 브리기테 슈스터가 기록한 고양이 사다리 사진들은 사진 그 자체로도 뛰어난 구성을 갖추고 있다. 그는 사다리를 강조하거나 가까이에서 찍기보다는 최대한 여러 요소들과 함께 넓은 화각으로 담았다. 벽과 바닥, 문과 손잡이, 창틀 위의 장식, 우체통, 다양한 수종의 나무, 울타리, 화분들, 빗자루와 장화, 낙서들이 고양이 사다리와 함께 하나의 풍경을 이루고 있다. 이 책을 넘기다 보면 베른이라는 도시와 그 도시를 이루고 있는 개개인의 미감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아주 유머러스하고 훌륭한 거리 사진가이기도 하다.
이렇게 인간들은 사랑하는 존재를 위해 지혜로워진다. 또는 은밀하거나 귀여워진다. 지혜롭고 은밀하며 귀여운 이 책은 작은 등반가들을 위해 사다리를 만드는 마음들을 떠올리게 한다. 살기 좋은 도시는 바로 그런 마음들이 모여 있는 도시일 것이다.

최근작 :<올-라운드 문예지 토이박스 Vol.6 : 집 - 하우스 컴플렉스>,<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타이포그래피를 전문으로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저자, 교육자, 사진가입니다. 2013년에는 자신의 출판사인 ‘브리기테 슈스터 에디뙤르(Brigitte Schuster Editeur)’를 설립했고, 현재는 스위스 베른에서 살며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김목인 - 음악가 자신의 노래 [180g LP 한정반]>,<[큰글자도서] 영감의 말들>,<마르셀 아코디언 클럽>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싱어송라이터, 작가, 번역가로 다채롭게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다르마 행려』, 『울부짖음: Howl』, 『지상에서 우리는 잠시 매혹적이다』, 『스위스의 고양이 사다리』, 『시시한 말·끝나지 않는 혁명의 스케치』, 『폴링 업』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 『직업으로서의 음악가』, 『음악가 김목인의 걸어 다니는 수첩』, 『미공개 실내악』, 『영감의 말들』, 『마르셀 아코디언 클럽』 등이 있다. 음반 「음악가 자신의 노래」, 「한 다발의 시선」, 「콜라보 씨의 일일」, 「저장된 풍경」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