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문학평론가 문학평론가 이토이 시게사토가, 100여 개의 영단어를 소제목으로 번갈아 쓴 단편집이다. 영어 알파벳의 A에서 Z까지, 각각의 철자로 시작하는 단어 중 연상되는 단어 여러개를 나열한 후 이것을 제목 삼아 짧은 소설을 쓴 것. <꿈에서 만나요>의 개정판이다.

하이힐을 신고 지하철을 탄 코끼리, 빵가게를 습격했다가 바그너를 들은 습격사건 이야기, 강치축제 등등 하루키 문학 작품들을 통해 낯익은 주인공들이 이번 소설집에서도 종종 등장한다. 소설이라기보다는 한 편의 일기 같은 글들도 섞여 있다.

짧게는 한 페이지에서 다섯 페이지 분량을 넘지 않는 짧은 글들이라 가볍고, 경쟁하듯 능청을 떠는 두 작가의 익살 덕분에 유쾌하다. 'S'로 시작하는 단어에는 '시게사토 이토이(Shigesato itoi)'가, 'H'로 시작하는 단어에는 '하루키 무라카미(Haruki murakami)'가 포함되었는데, 이 두 편의 글은 제목과 저자를 바꾸어 쓴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2009년 서울대학교 도서관 대출 순위 46위

수상 :2010년 일본 서점대상, 2006년 프란츠 카프카상, 1994년 요미우리 문학상, 1985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1982년 노마문예신인상, 1979년 군조신인문학상, 1944년 요미우리 문학상
최근작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2>,<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1>,<어느 작가의 오후> … 총 98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꿈에서 만나요>,<브이용의 기분>,<양도둑>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48년생. 광고 카피라이터. 1975년 도쿄 라이터스 클럽 신인상을 수상했다. 1980년대에 ‘맛있는 생활’ 등의 명 카피로 한세대를 풍미했다. 그 후 카피제작, 작사, 게임 제작, 문필 등 폭 넓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1998년 인터넷 신문 <호보일간 이토이 신문>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데, 하루 접속자 수가 50만 명이 넘는다. 저서로는 <인터넷적>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상명대학교 일어교육과를 졸업하고 SBS 번역 과정을 수료했다. 일본 각지를 여행하며 여러 가지 체험을 했고,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지지 않는 대화』, 『너와 나의 일그러진 세계』, 『정년을 해외에서 보내는 책』, 『100년 기업』, 『한국 마누라가 최고야!』, 『하우징 인테리어』, 『알기 쉬운 일본의 역사』 등이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 (지은이)의 말
생각해 보면 이것은 시작부터 매우 특이한 책이었습니다. 외래어를 죽 늘어놓고 그에 대해 저와 이토이 씨 둘이서 돌아가면서 이야기하는 에세이 같은 것을 만든다니... 지금 생각해 보면 상당히 독특하다고 할까, 용감하다고 할까?

어쨌든 이해하기 힘든 발상입니다. 애초에 왜 외래어로 했는지도 수수께끼였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어떻게든 굴러가기' 라는 거대한 지하 발전소가 있어서 그 덕분에 본서는 완성되었고 밝은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매우 재미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습니까?

원제 <꿈에서 만납시다>라는 타이틀은 이토이 씨가 지은 제목으로 정확한 의미는 저도 잘 모르지만, '자기 전에 읽으세요'라는 이미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나와 이토이 씨가 꿈에서 만나자는 것일지도 모르지요. 어찌됐든 타이틀에서 콘셉트까지 매우 독특한 책입니다. 각 문장 뒤에 있는 ⓘ는 이토이, ⓜ은 무라카미의 약자입니다. 일일이 보지 않아도 아마 알아보실 거라 생각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