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불교에 관한 모든 내용을 알기 쉽게 만화라는 형식을 빌려 설명해주는 솔바람 출판사에서 펴내는 '만화 불교 이야기' 시리즈 제1권. 부처님의 생애를 통해 불교의 시작은 물론, 불교의 참된 가르침, 부처님의 깨달음 등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작 :<그대는 장차 붓다가 되리라>,<NEW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60선 37 : 장자>,<단>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자와 함께 배우는 만화 명심보감 세트 - 전5권>,<한자와 함께 배우는 만화 명심보감 : 성공편>,<한자와 함께 배우는 만화 사서삼경 : 맹자편>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법률.종교 등 여러 장르의 만화를 기획.구성해 온 만화가로, 10여 년간 어린이 만화에서 성인 극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해 왔습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만화가협회 정회원이며, 주요 작품으로는 『반 룬의 인류이야기』, 『만화로 보는 불교이야기』, 『만화로 보는 형사 소송법』, 『삼국지』, 『논개』 등이 있습니다.

김정빈 (지은이)의 말
이 책을 통해 나는 나를 매혹시켰던 불교의 맛과 향기를 가능한 한 많이 담아 보려고 애썼다. 또한 그 맛과 향기가 나에게는 너무나 황홀했기에 그것을 보다 널리 전하고 싶은 마음에서 나는 만화라는 특수한 형식을 빌리기로 마음먹게 되었다. 만화는 특성상 복잡한 것을 단수화할 필요가 있는 장르이다. 따라서 이 책이 어느 면에서는 불교의 심원한 뜻을 지나치게 단순화한 잘못을 범했을 수도 있다.

불교는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불교를 궁금하게 여기지만 그 깊고 오묘한 가르침을 제대로 깨치기는 쉽지 않다. 간혹 불교에 대해 말해 주는 사람이 있다 해도 오히려 더욱 혼란스러워지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는 것은 부분으로 전체를 의미짓거나 선입견이라는 굴절된 시각으로 불교를 바라보기 때문일 것이다.
불교는 어려운 종교가 아니다
여기에서는 그대로의 불교, 지극히 이성적이고 과학적이기까지 한 불교를 만화라는 특수한 형식을 빌려 소개한다.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는 만화의 특성상 불교의 심원한 뜻을 지나치게 희화한 면도 있을 수 있다. 어쩌면 그것이 도리어 친밀감과 신선함을 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