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3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해맑은 미소와 눈망울로 막 산을 내려온 듯한 원성 스님은 자신의 모습과 흡사한 동자승의 일상을 그려 국내는 물론 뉴욕, 도쿄, 밀라노 해외 등지에서 25차례의 개인전을 가질 정도로 널리 알려졌다. 이 작품집에는 특유의 어리광과 순진무구, 장난기 어린 글의 리듬이 그대로 배어 읽는 이로 하여금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해준다. 동자승의 모습과 글이 잘 어우러진 책.

그의 그림은 정규적인 전문 미술 교육을 받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그것이 작품 표현에 구애를 받지 않은 강점으로 살아나 디테일의 세밀함은 현대의 일러스트레이션을 뛰어넘고, 여백을 살린 다양하고 독창적인 묘사와 기법의 구현은 보는 이들에게 가슴이 저릴 정도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작 :<하루가 금쪽같이 소중한 날에 부르는 원동이>,<꽃비>,<마음>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순진무구하면서도 동양적인 화풍의 동승그림과 스님 자신의 출가에서부터 산사의 생활을 쓴 <풍경>으로 폭넓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뉴욕, 밀라노, 도쿄 등 해외에서 20여 차례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독일의 드 벨트지 및 해외언론들도 극찬한 바 있다. 해인 강원을 거쳐 중앙승가대를 졸업한 그는 현재 영국에서 그림공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