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서양문학 비평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영문학자 헤럴드 블룸이 엮은 서양고전문학 앤솔로지. 루이스 캐럴에서 오스카 와일드, 나사니엘 호손, 푸슈킨, 모파상을 거쳐 셰익스피어의 작품까지, 인간의 영혼을 순수한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만들어주는 불멸의 고전ㅡ단편소설 41편과 83편의 시ㅡ을 계절의 흐름에 따라 총 여덟 권에 나누어 담았다.

자연의 순환이 주는 정서적 환기를 작품의 주제와 어우러지게 하여,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문학 읽기의 즐거움읆 만끽하도록 하였다. 매혹적이면서도 유머가 넘치며, 환상적이면서도 기괴한 작품들은 문학만이 창조할 수 있는 황홀한 축제의 장으로 안내한다. 다채로운 화풍의 삽화를 감상하는 즐거움도 크다.

봄편 1권 <코뿔소 가죽>
여자의 질투심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사업을 벌이는 한 신사의 이야기로 모든 것을 상품화하는 세태를 꼬집은 에밀 졸라의 '보완물',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이 벌이는 한바탕 소동을 유쾌하게 그려낸 라프카디오 헌의 '거울'을 비롯한 단편소설 4편, 신선한 기쁨과 움트는 생명력을 노래한 19편의 시를 수록했다.

여름편 2권 <점블리 사람들>
<지킬박사와 하이드>로 유명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흥미로운 단편소설 '병 속의 도깨비', 거칠고 무자비한 어느 신문사 편집장을 블랙코미디로 묘사한 마크 트웨인의 '테네시 주의 저널리즘' 등을 포함한 단편소설 5편, 엉뚱하고 유쾌한 점블리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점블리 사람들'을 포한한 장편시 2편이 수록됐다.

여름편 3권 <미친 정원사의 노래>
루이스 캐럴의 '험프티 덤프티', 그림형제가 들려주는 행복한 동화 '거위 치는 소녀'를 포함한 소설 5편, 환상적이고 유머러스한 12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이 모음집에는 다른 편과는 다르게 유독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이야기와 노래들이 담겨 있어, 한여름 밤의 꿈과 같은 인상을 준다.

가을편 4권 <야생의 숲>
셜록 홈스의 활약상을 담은 아서 코난 도일의 추리소설 '소어다리 사건' 외 소설 3편과 신에 대한 사랑을 경건하게 다짐하는 시 '야생의 숲' 외 시 3편을 만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 중에 비교적 덜 알려진 작품을 모았다.

가을편 5권 <이제 그만 울어요>
러시아 민화에 기반을 둔 톨스토이의 뛰어난 단편 '사람에게는 어느 정도의 땅이 필요할까' 외 소설 4편과 슬픔을 자연의 순리로 위로하는 '이제 그만 울어요' 외 17편의 시를 실었다.

겨울편 6권 <빨간 구두>
안데르센의 대표작 '빨간 구두' 외 소설 3편과, 루이스 캐럴의 환상시 '바다코끼리와 목수' 외 10편의 시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적인 문호로 칭송받는 작가들의 대표작들을 엄선했으며, 겨울편 세 권 가운데 가장 공포스럽다.

겨울편 7권 <겨울 사자>
따뜻한 유머와 동시에 깊은 페이소스를 남기는 미국의 대표적인 단편작가 오 헨리의 '마녀의 빵' 외 3편의 소설과, 열렬한 탐미주의자였던 윌리엄 모리스의 '나는 작은 담장 있는 정원을 알고 있네' 외 11편의 시가 수록돼 있다.

겨울편 8권 <스페이드 퀸>
유머러스하고도 초현실주의적인 작품인 니콜라이 고골의 '코' 외 소설 3편과 환상적이고 신비한 삽화를 남긴 것으로도 유명한 윌리엄 블레이크의 '밤' 외 10편의 시를 담았다. 인물들의 캐릭터가 생생하게 살아 있다는 것이 여덟 번째 작품집의 특징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코·초상화>,<노벨라33 세트 - 전33권 (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감찰관> … 총 1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매일, 시 한 잔>,<예브게니 오네긴·대위의 딸>,<노벨라33 세트 - 전33권 (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 … 총 15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필경사 바틀비·선원 빌리 버드>,<필경사 바틀비>,<모비 딕> … 총 225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 송이 들꽃에서 천국을 보라>,<모든 슬픔이 사라진다>,<매일, 시 한 잔> … 총 40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매일, 시 한 잔>,<매일, 시 한 잔 : 두 번째>,<열두 개의 달 시화집 겨울>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이파리를 흔드는 저녁바람이>,<스페이드 퀸>,<이제 그만 울어요> … 총 219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의 시인 겸 수필가. 1844년 영국 켄트주 월마의 명문 집안에서 태어나 옥스퍼드대학을 졸업했다. 처음에는 약학을 공부하고 소아과 병원에서 근무하다 개인 병원을 열었으나 환자가 적어 병원 경영에 어려움이 많았다. 1882년부터는 시 창작에만 전념하게 되었다. 1885년부터 1894년까지 8편의 희곡을 써서 고전학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단시집>으로 시인으로서의 명성을 얻게 되었으며, 순직한 감정과 운율이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다. 그밖에도 장시집 <미의 유언>을 발표했다.
최근작 :<걷기의 즐거움>,<스페이드 퀸>,<겨울 사자>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 번의 정다운 키스 그리고 우리는 헤어졌다>,<스페이드 퀸>,<이제 그만 울어요>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1591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1629년 케임브리지대학을 졸업하고 1623년 성공회 목사가 되었다. 1629년 데본셔 딘프라이어의 목사로 부임했으나, 1647년 영국내란 당시 청교도에 의해 성직에서 쫓겨나 런던으로 돌아왔다가, 1662년 다시 그곳 목사로 부임하여 그곳에서 생애를 마쳤다. 왕당파 서정시인으로서 그의 작품은 <헤스페리데스>에 수록되어 있다. B. 존슨의 시풍을 계승하여 격조를 갖춘 목가적 서정시를 발표했고, 신변의 가련한 것들의 아름다움을 정묘하게 읊었다.
최근작 :<걷기의 즐거움>,<테니슨 시선>,<[큰글씨책] 테니슨 시선> … 총 16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페이드 퀸>,<겨울 사자>,<빨간 구두>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1803년에 태어나 1849년 생을 마친 영국의 시인. 옥스퍼드 대학 졸업 후 독일에 유학하여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나 혁명 운동에 투신하여 유럽 대륙을 전전하면서 고국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대표작인 극시 '죽음의 소화집'은 엘리자베스왕조 시풍의 무운시로 아름다운 서정을 탁월하게 표현했으며, 주인공의 죽음을 슬퍼하는 애가는 특히 유명하다. 이밖에 '꿈 파는 사람'과 서정단시 등이 있다.
최근작 :<스페이드 퀸>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씨책] 드라이든 시선>,<드라이든 시선>,<스페이드 퀸>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모든 슬픔이 사라진다>,<사랑의 철학>,<셸리 산문집>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19세기 영국 낭만주의 시대에 가장 인기 있는 서정 시인이었다. 옥스퍼드 대학 시절 『무신론의 필연성』이라는 소책자를 출판한 이유로 퇴학 처분을 받았고, 1818년 이후 이탈리아에 정착했다. 그의 시는 어떤 형식이든지 이상주의적인 사랑과 자유를 동경하는 내용과 연결되어 있다. 1822년 7월 요트를 타고 레리치로 가는 도중에 폭풍을 만나 익사했다. 「인생의 승리」는 미완성 유작으로 남았다.
최근작 :<스모킹 호러>,<고양이와 강아지>,<셰익스피어의 아름다운 이야기 스무 편> … 총 61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큰글자책] 작가라는 사람 2 >,<오리지널 마인드>,<작가라는 사람 2> … 총 16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마음 비석에 새긴 노래>,<붙느냐 떨어지느냐, 여대생과 밍크코우트 외>,<첫사랑 값, 미완성> … 총 10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번역은 사랑의 수고이다>,<행동하는 페미니즘>,<페미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영국 리즈대학교 대학원 영문학과에서 수학했다. 미국 위스콘신(밀워키)대학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에서 여성 복지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강사를 역임했고 현재 전문 번역가, 자유 기고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사바나의 개미 언덕』, 『신의 화살』, 『더 이상 평안은 없다』, 『내 인생, 단 하나뿐인 이야기』, 『브루스터플레이스의 여자들』, 『행동하는 페미니즘』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헤럴드 블룸 클래식>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