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빅 픽처>, <위험한 관계>, <행복의 추구>의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 장편소설. 우리의 생에 끊임없이 밀어닥치는 위기와 불행을 어떻게 치유하고 극복해낼 것인지를 다루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도 여성이 화자이다. 영국의 한 비평가는 여성 작가보다도 여성 심리를 더 잘 그리는 작가로 더글라스 케네디를 꼽기도 했다.

제인은 열세 살 생일을 축하하는 가족 모임에서 훗날 나이가 들어도 '결혼하지도 않고 아기도 갖지 않겠다.'라고 선언한다. 다음 날 아침 아버지는 편지 한 장을 써놓고 집을 떠나고, 어머니는 그 일을 제인의 탓으로 돌린다. 이후 모녀 관계는 겉돌기만 하고, 제인은 하버드대학원에 입학해 유부남인 지도교수와 사랑을 나눈다. 그 역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제인은 사랑하는 이들을 잃는 운명의 고리에 빠져든다.

제인은 뉴잉글랜드주립대의 교수가 돼 학생들을 가르치던 중 테오라는 영화자료 전문가와 만나 아이를 낳고 가정을 꾸리지만, 그에게 배신당하고 아이까지 사고로 잃는 비운을 겪는다. 그녀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절망에 세상을 떠나기로 하는데…

프롤로그 / 8
제1부 / 19
제2부 / 74
제3부 / 140
제4부 / 306
옮긴이의 말 567

더 타임스 (The Times)
: 장거리 비행에 반드시 지참해야 할 단 한 권의 소설!
인디펜던트 (미국)
: 책장을 넘기기 아까운 소설! 어떤 역경에 처하든 우리는 혼자가 아니다!

끊임없이 계속되는 고통과 절망에 맞서 생과 화해를 이루기 위해 떠난 여정!

제인의 열세 번째 생일에 가족들은 웨스트 63번가의 레스토랑에 있다. 그날은 제인의 생일인데도 부모는 말다툼을 멈추지 않는다. 제인의 부모는 크리스마스나 추수감사절에도 다툴 만큼 사이가 좋지 않다. 엄마가 화장실에 간 사이 아버지가 제인에게 묻는다.
“제인, 학교생활은 어떠니?”
제인은 전혀 엉뚱한 대답을 한다.
“난 절대 결혼도 하지 않고, 아이도 낳지 않을 거예요.”
다음 날 아침, 11시쯤 아래층으로 내려가 보니 엄마가 울고 있다. 아버지가 집을 떠나버린 것.
아버지는 제인의 말처럼 불행한 결혼생활로 인생이 더 황폐해지는 걸 지켜볼 수 없다는 말을 쪽지에 남기고 떠난 것이다. 그 후, 엄마는 아버지가 집을 떠난 원인이 제인이 한 말 때문이라며 두고두고 원망한다.
제인은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공부에 매달린 결과 하버드대학 박사과정에 입학한다. 제인은 첫 애인이었던 탐과의 결별이 가져다준 아픔에 가슴 아파하던 중 논문지도교수인 데이비드와 은밀한 만남을 시작한다. 데이비드의 결혼생활은 행복하지 않다. 그의 아내 폴리는 몇 번이나 자살 시도를 했을 만큼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다. 데이비드는 단편소설을 출간한 적이 있는 폴리를 만나 여섯 달 만에 결혼했고, 20여 년 동안 힘겨운 결혼생활을 유지해오고 있다.
데이비드는 작품을 쓴다는 핑계를 대고 제인의 아파트에서 밀회를 즐긴다. 철저하게 보안에 신경을 썼지만 두 사람의 밀회 사실이 점차 주변에 알려진다. 그러다가 끝내 파국이 찾아온다. 데이비드가 발표한 소설이 언론의 혹평과 함께 표절 의심을 받게 되는 것. 하버드대에서 정직을 당한 데이비는 별장이 있는 메인 주로 떠났다가 교통사고로 숨진다. 사고 원인이 자살인지 사고인지 불명확한 상황이다.
하버드에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은 제인은 교수직 제안을 마다하고 뮤추얼펀드회사에 입사한다.
펀드회사에 취직해 칠레에 가 있는 아버지에게 전화연락을 한다. 아버지는 투자한 돈을 다 날렸고, 지금은 사회보장기금으로 겨우 먹고 산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급전이 필요하니 1만 달러를 빌려달라고 한다. 제인이 돈이 어디에 필요한지 묻자 대충 얼버무리며 네 일이 아니니 상관 말라는 식의 답변이 돌아온다. 제인은 결국 아버지에게 만 달러를 입금해준다. 그 후 아버지는 연락이 두절된다.
FBI의 요원이 회사로 찾아온다. 아버지가 미국과 칠레 사이를 오가며 이중첩자로 지내왔다는 것이다. 아버지는 칠레 정부에 매년 1만 달러를 송금하고 있다고 했다. 제인은 그런 아버지에게 1만 달러를 송금해 의심받게 된 것이다. 제인은 결국 그 일이 문제가 돼 회사에서 권고사직을 당하게 된다.
뮤츄얼펀드회사를 나온 제인은 하버드 박사 출신이라는 프리미엄과 우수한 논문이 좋은 평가를 받아 뉴잉글랜드주립대의 영문과 교수가 된다. 다시 일하게 된 기쁨도 잠시 ...

최근작 :<빅 픽처>,<뉴욕의 영웅이 된 오로르>,<빛을 두려워하는> … 총 17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픈 것에 관하여 병실 노트>,<살아보니 행복은 이렇습니다>,<아직도 거기, 머물다> … 총 60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영미권을 대표하는 수많은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깊은 밤 마법 열차》, 《곰 사냥을 떠나자》, 《무지개 물고기》, 《비밀의 화원》, 《우리 아빠》, 《갈매기의 꿈》, 《파이 이야기》,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