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700원 I 최고가 : 8,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3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그녀에게 말하다>에 이은 '김혜리가 만난 사람' 그 두 번째 이야기. 2008년 4월부터 2010년 3월까지 영화주간지 「씨네21」에 연재된 '김혜리가 만난 사람 시즌2' 가운데 22명과의 인터뷰를 담았다. '김혜리가 만난 사람'은 형식적이고 뻔한 인터뷰가 아니라 진짜 궁금한 것을 거침없이 물어보고 솔직한 대답을 들어내고야 마는 대화로 인기를 끌었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 소신있는 연예인의 상징이 된 김제동과 김미화, 인터뷰 약속을 일주일 앞두고 고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을 맞은 정치인 유시민, 날카로운 클로징 멘트로 화제가 된 신경민 앵커 등 문화의 흐름을 만들어내거나 시대의 아이콘이 되거나 혹은 제 자리에서 우직하게 자신의 길을 걸어온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의 이야기가 책에 담겨 있다.

김명민, 김혜자, 류승범, 하정우, 고현정 등 수많은 인터뷰를 통해 접하지만 실상 속내를 짐작하기는 어려웠던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소설가 김연수, 영화평론가 정성일, 문학평론가 신형철, 부산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 김동호, 시인 김경주, 번역가 정영목, 무술감독 정두홍 등 이 시대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의 진심을 만날 수 있는 책이다.

이금희 (방송인, 《우리, 편하게 말해요》 저자)
: 인터뷰란 서로의 눈을 지그시 바라보는 것, 그리고 서로의 세계를 들여다보는 것, 마침내 서로의 우주로 건너가보는 것, 그리하여 내 안에 네가 있고 너 또한 나와 다르지 않음을 깨닫게 되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선을 맞추고 목소리를 낮추고 귀를 열고 마음을 내어주어야 하는 것. 김혜리의 글이 나에게 가르쳐 준 것들이다. 그녀의 손끝에서 살아나는 한 사람의 내면 풍경, 그 세밀한 묘사와 치밀한 감상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 제주도였다. 지독하게 더운 날이었다. 햇빛이 쏟아졌고 김혜리 기자와 손홍주 선배와 나, 세 사람뿐이었다. 난 있는 힘껏 집중해서 이야기를 했다. 서로의 배려가 집중력을 더 높여줬다. 나의 마구잡이 단어 나열이 정돈되면서 반듯반듯해졌고, 마치 내가 생각이 깊은 인간인 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김혜리 기자와의 인터뷰는 그렇게 자신을 발견하게 해주는 신비한 힘이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5월 21일자

최근작 :<노시니어존>,<비밀의 언덕 각본집>,<[큰글자도서] 묘사하는 마음>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씨네21》 편집위원. 씨네21 편집위원. 영화 리뷰를 모은 《나를 보는 당신을 바 라보았다》 《묘사하는 마음》, 인터뷰집 《진심의 탐닉》 등 의 책을 썼고 2024년 현재 팟캐스트 〈김혜리의 필름클럽〉 〈조용한 생활〉을 진행하고 있다.

씨네21북스   
최근작 :<1980 각본집>,<웰다잉 프로젝트>,<아르데코 패션>등 총 65종
대표분야 :음식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53,635점), 요리만화 7위 (브랜드 지수 87,897점), 영화/드라마 8위 (브랜드 지수 44,98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