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평화 발자국 21번째 책으로 인혁당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 만화 《그해 봄》이 출간됐다. 어느 날 불쑥 우리에게 또다시 찾아왔던 ‘유신’의 ‘추억’을 직시하며, 만화가 박건웅은 ‘사법사상 암흑의 날’인 그해 4월 9일의 기록을 8명의 인혁당 사형수 유가족들과 선후배 동지들의 생생한 증언을 재구성해 흑백만화로 되살려 냈다. 30년 넘게 ‘간첩’과 ‘빨갱이’라는 낙인 속에 살아온 사형수들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2017 다양성만화제작지원사업’ 선정작이다.

문정현 (4.9통일평화재단 이사장)
: 《그해 봄》이 아직도 아픈 기억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한 유가족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 위로는 다른 것이 아닙니다. 유가족들이 겪어야 했던 고통은 이 땅에 사는 모두의 고통이었습니다. 유족들의 아픔을 우리 모두 나누어 같이 집시다. 그리고 나누어 진 짐의 무게를 감당하면서 결심합시다. 다시 그러한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결심합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4월 16일자 '책과 생각'

최근작 :<방긋 방게>,<황금동 사람들>,<악마의 일기>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회화를 전공했다. 대학 시절을 거치며 한국 근현대사의 숨겨진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작업해 왔다. 《노근리 이야기》(모두 2권) 《어느 혁명가의 삶 1920~2010》《짐승의 시간》《그해 봄》과 같은 어른들을 위한 만화를 그렸고,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 《생쥐의 손그림자 숲속 탐험》《사랑의 솜사탕》 《광릉숲의 요정》 《방긋 방게》 들에 그림을 그렸다.
2002년에 ‘대한민국만화대상’ 신인상을, 2011년에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2014년에 ‘부천만화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박건웅 (지은이)의 말
인혁당 사형수, 그들이 불온한 간첩이 아닌 누군가의 아버지이며 남편이고 민주주의와 통일을 생각했던 평범한 시민으로 돌아오기까지 수십 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봄꽃들이 수십 번 피고 지는 동안 늘 정부의 감시와 통제 속에 살아야 했던 식구들의 고통스런 삶이 있었습니다.
이 만화는 박근혜 정부 시작과 끝 사이에 진행된 작품이어서 나로서도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어느 날 불쑥 또다시 우리에게 찾아왔던 유신의 ‘추억’을 돌이켜보며 더 이상 침묵하는 방관자로 살지 않기를 희망합니다.

보리   
최근작 :<사또님 말씀이야 늘 옳습지>,<열두 달 역사 체험 세트 - 전2권>,<열두 달 근현대사 체험>등 총 698종
대표분야 :교육학 13위 (브랜드 지수 110,044점), 청소년 인문/사회 26위 (브랜드 지수 34,7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