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림책은 내 친구 48권. 이제 막 세상에 나온 아기 오리의 넘치는 호기심, 연못에 사는 다양한 생명들, 귀여운 아기 오리가 ‘성장’하는 순간을 담았다. 펄떡거리는 생명력이 물씬 풍기는 공간, 연못의 생태가 담백하고 우아하게 녹아든 예술적인 그림책이다. 동양화 작업에 탁월하다는 평을 받는 이승원 작가가 연못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다양한 생물들을 특유의 동양적 기법으로 아름답게 표현하였다.

이른 아침에 아기 흰뺨검둥오리 일곱 마리가 엄마와 함께 연못 산책을 나왔다. 아직 헤엄이 서툰 막내 보들이는 소금쟁이와 왕물맴이가 동심원을 그리자 자기도 따라 돌지만 포르르 포르르 제자리만 맴돈다. 간신히 엄마를 따라가는데, 새하얀 백로가 연못으로 펄럭 날아든다. 옆에 있던 물총새가 덩달아 공중으로 휙 날아오른다. 백로를 난생처음 마주한 보들이는 가슴이 두근거렸다. 물속 세상은 참 신기했다. 이번에는 퐁당 고개를 담그고 물 한 모금 마시는데….

최근작 :<영등할망 제주에 오다>,<삐이삐이, 아기 오리들이 연못에 살아요>,<새들아 뭐하니?>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연둣빛 새잎이 돋아나는 봄의 느티나무를 가장 좋아합니다. 사계절 씩씩하게 살아가는 느티나무를 관찰하고 그리며, 무심히 지나치던 우리 곁 느티나무를 소중히 여기게 되었어요.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영등할망 제주에 오다》, 《삐이삐이, 아기 오리들이 연못에 살아요》, 《새들아, 뭐하니?》, 《경복궁》이 있고, 《독도 바닷속으로 와 볼래?》, 《나는 매일 밥을 먹습니다》, 《소원을 말해 봐》, 《둥지상자》를 비롯한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승원 (지은이)의 말
어느 날 산책길에 엄마 오리를 따라 세상에 나온 귀여운 아기 오리들을 보았습니다. 갓 알에서 깬 듯 여리고 겁 많은 아기 오리들은 엄마를 놓칠세라 바짝 붙어서 헤엄을 칩니다. 이튿날 다시 만났을 때는 금세 장난을 치며 엄마와 제법 멀리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때마다 엄마 오리가 안절부절못하며 새끼들을 지키는 모습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오리 가족이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제 마음도 함께 즐거워졌습니다.
그렇게 여름을 지나며 어린 티를 벗어 낸 오리들은 엄마 곁을 서서히 떠나갑니다. 더 넓은 세상을 찾아 하늘 높이 훨훨 날아가기도 하겠지요.
다음 해에도 또 다른 아기 오리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귀여운 아기 흰뺨검둥오리들이 줄지어 헤엄치는 여름날을 다시 기다립니다.

논장   
최근작 :<커스티는 다 알아>,<늑대 숲, 소쿠리 숲, 도둑 숲>,<우주>등 총 207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389,715점), 그림책 22위 (브랜드 지수 269,326점), 청소년 소설 33위 (브랜드 지수 17,8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