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동화는 내 친구 89권. 마음의 허기와 정서적 결핍을 물질적 소비로 채우는 개인, 그들의 외로움과 공허함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여기는 사회, 양쪽 모두를 신랄하게 비판하는 발칙한 판타지 동화이다. 소비사회의 거대한 쳇바퀴, 그 악순환의 고리를 날카롭게 풍자하며 물질적 소비로 마음의 위안을 얻고자 하는 오늘날 우리 모습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간결하고 현실적이며 담백한 문장으로 쭉쭉 뻗어나가는 이야기 속에서 판타지와 일상생활의 경계는 자로 잰 듯 분명하게 구분되지는 않는다. 홈쇼핑에서 아이가 엄마를, 다시 엄마가 아이를 판매한다는 다소 파격적일 수도 있는 설정에서 시작하지만 그 끝에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외로움과 고립감을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지, 가족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지 같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거리들만이 한가득 남는다.

현실을 뜨끔하게 고발하지만 그 안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온기를 담은 따뜻한 결말로 ‘나’와 ‘너’와 ’우리’에게 내일의 희망을 건네는 작품이다. 두 사람이 홈쇼핑 세계에서 빠져나오고 얼굴을 마주 보며 쌓였던 마음을 솔직하게 꺼내는 결말에 이르러서는 너무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 ‘관계’와 ‘소통’을 얼마나 행복하게 만드는지 알 수 있다.

우리 엄마 좀 말려 줘요!
어떻게 마음이 변하니
내 맘도 모르고
아무리 먹어도 배고파
쇼핑호스트는 마법사
엄마를 팔았어요
내가 텔레비전에 나왔어요
그건 아냐!

첫문장
"택배 왔습니다!" 초인종 소리와 아저씨 목소리가 동시에 울렸다.

최근작 :<이바지 답바지>,<수박이 데굴데굴 여름이 쿵!>,<주물럭 공작소 작전 개시!>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여름이 오기 전에> … 총 16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한 뒤 지금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자유분방하며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여름이 오기 전에》가 있고, 그린 책으로 《봉주르, 뚜르》, 《학교 가는 길을 개척할 거야》, 《불곰에게 잡혀간 우리 아빠》, 《친구가 필요해》, 《뻔뻔한 실수》, 《마음아, 단단해져라》, 《괴물딱지》 등이 있다.

논장   
최근작 :<독수리와 비둘기>,<독립만세버스>,<오늘은 충분해>등 총 208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391,286점), 그림책 22위 (브랜드 지수 271,939점), 청소년 소설 33위 (브랜드 지수 17,98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