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평범한 아이 한길이가 살아가는 모습이 잔잔하게 펼쳐지는 저학년용 장편 동화. 지각대장에 장난꾸러기인 주인공 한길이는 선생님에게 혼나고 벌을 서기 일쑤이다. 그러나 알고보면, 학교에 늦는 한이 있어도 길에 넘어진 할머니를 도와 드리고,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달리다가도 앞에 웅크린 강아지를 보호하려 자신이 넘어져버리고 마는 마음 따뜻한 아이이다.

장난꾸러기 한길이에게도 어려운 일은 있다. 한길이가 좋아하는 유미는 한길이를 늘 '한심이'라 부르며 거들떠 보지도 않고, 아빠의 사업이 어려워져 집을 팔고 다른 집으로 이사가는 일도 생긴다. 엉뚱하게 도둑으로 몰리는가 하면, 나쁜 형에게 끌려가 거지 노릇을 하게 되기도 한다. 그러나 부모님과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이 한길이 옆에 있기에, 한길이는 늘 씩씩하다.

잘 해 보려 하지만 하는 일마다 말썽이 되어 버리는 한길이의 모습에 동질감을 느끼며 읽을 수 있는 동화이다. 새침떼기 유미, 마음 좋은 뚱보와 같은 한길이의 친구들이 양념 구실을 톡톡히 한다. 만화의 주인공 처럼 아이들 볼을 발갛게 그린 삽화가 책 읽는 재미를 돋군다.

지은이의 말

1. 또, 또 지각을 했어요
2. 풋살구 속으로 숨고 싶었어요
3. 꽝! 꽝! 폭탄이 터졌어요
4. 강아지 털이 참 따뜻했어요
5. 수학 시간이 싫어요
6. 우주의 불꽃놀이는 굉장했어요
7. 유미를 좋아한대요
8. 이사를 갔어요
9. 나는 자전거 도둑이 아니에요
10. 우리 개하고 놀지 마
11. 너 배 고프지?
12. 전철에서 껌을 팔았어요
13. 한길아, 힘내
14. 해바라기처럼 크고 둥근 해가 떴어요

수상 :2005년 영랑시문학상, 2004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느릅나무 속잎 피어나듯>,<동시쓰기>,<얘들아, 우리 아파트에 놀러 와>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안녕>,<난 북치는 게 좋아! / 난 노래하는 게 좋아!>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안성에 살며 그림책 작업을 한다. 이 책을 만나는 모든 아이들이 예수님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느님 말씀 안에서 기쁜 마음으로 그림을 그렸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안녕」,「아삭아삭 애벌레」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고구려 나들이」,「구렁덩덩 새 선비」,「아이, 시원해!」등이 있다.

논장   
최근작 :<독수리와 비둘기>,<독립만세버스>,<오늘은 충분해>등 총 208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391,355점), 그림책 22위 (브랜드 지수 272,087점), 청소년 소설 33위 (브랜드 지수 17,9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