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
소비자 마케팅 분야의 베테랑인 두 저자가 200여 개의 구체적인 마케팅 사례를 통해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종 소비자 정보가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소비자의 구매 행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책으로, 30개국 이상에서 출간되어 오랜 시간 비즈니스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소비자의 심리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를 통해 감추어진 진짜 동기와 그들의 의사 표현법을 배울 수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 동기, 개성 등을 가장 먼저 이야기하는 이 책은 시장에서 마주치는 여러 선택지를 살펴본 후 제품과 브랜드, 상점과 서비스에 대한 개념을 정립한다. 소비자의 선택에는 사회적 역할, 가정환경, 사회 계층이 상당한 영향을 발휘한다. 저자들은 생애 단계, 가족 주기, 라이프스타일, 심리통계학적ㆍ인구통계학적 특성들을 아우르며,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선택이라는 행위를 할 때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알려준다. 1.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니즈를 충족시켜라 ![]() : 『소비의 심리학』은 생활 속의 실제 소비자를 만나게 해준다. 거실에 어떤 그림이 걸려 있는지, 왜 저소득층의 취침 시간이 빠른지, 왜 소득 분포에 따라 쇼핑 습관이 다른지 등의 이유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 점점 치열한 경쟁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의존도가 커지는 현 상황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기업의 임원들도 반드시 읽어야 할 실용적이고 통찰력 있는 소비자 마케팅 전략서이다. : 타겟 세그먼트의 발견에서부터 광고 및 가격 책정에 이르기까지 마케팅 프로그램을 디자인할 때 아주 유용하다. : 마케터와 비즈니스 매니저가 소비자심리학과 행동과학을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참으로 반가운 책이다. : 판매가 아닌 ‘구매’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의 기본을 다루는 독특하고 신선한 시각의 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