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난해 기준 국내 영업/마케팅 관련 종사자는 약 480만 명으로 추산된다고 한다. 그 어떤 기업에도 영업, 마케팅 부서가 없는 경우는 흔치 않다. 경제의 구석구석을 관통하고 연결하는, 인체의 혈액과 같은 귀한 존재들이다.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선 전문성이 필요한 직종임에도 "직장 선배에게 물어보고 일단 발로 뛰는 거지"라는 인식이 아직도 크다. 자영업을 다룬 책들은 종종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기업에서의 영업 전략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찾아보기 어렵다. 그런 와중에 올해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과거식 대면 위주 영업 방법은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덜 움직이고도 더 성과를 내는 노하우를 담은 《전략가의 일류 영업》이 나왔다. 저자 김유상은 국내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에서 B2B/B2C 전략 업무와 필드 영업, 양쪽을 두루 거친 이력을 가진 영업/마케팅 전문가다. 저자는 그간의 지속적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에서의 영업 교과서를 정리하면서 '전략적 영업법'이라는 체계를 제시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에서의 공통적인 영업 flow를 모두 설명해준 점과 각 단계별 참신한 전략들을 공개한 점이다. 그간의 관련 책들은 특정 업종에 국한된 수기 성격이 강하거나 딱딱한 이론에 치중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은 기업들의 공통적인 시장조사, 전략설정, 고객 타기팅, 접근, 다양한 노하우를 통한 계약 성사, 계약 후 고객관리 방법 등, A부터 Z까지를 모두 생생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강남훈 (전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 여러 마케팅, 영업 책이 쏟아지고 있지만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설명해주는 안내서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살아 있는 전략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영업법’을 알려주는 이 책은 가뭄의 단비와도 같다. 각 기업의 선배들로부터 받는 업종별 코칭도 중요하지만, 공통적이고 실전적인 노하우들을 머릿속에 넣어 놓는다면 실로 든든한 무기가 될 것이다.
구상훈 (에릭슨LG 공동대표)
: 이 책에는 ‘철저히 타인 관점에서 영업 전략을 짜라’는 내용이 강조되어 있는데 그 부분이 크게 와닿았다. 핵심을 찌르는 영업, 마케팅 전략과 그 실행 스킬이 실제 업무 순서대로 모두 정리된 훌륭한 ‘기업 영업 코칭북’이라 생각한다. 또한 수많은 업종 사례들이 풍부하게 녹아 있어 다양한 독자들이 쉽게 읽어 볼 수 있다는 면에서도 적극 추천한다.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 “혁신은 제품과 사업 모델에서는 물론, 영업과 마케팅에서도 필요한 시대”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한다. IC?PBL[Industry-Coupled Project(Problem) Based Learning]을 통해 본인의 전공과 연계된 산업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고자 노력하는 대학의 총장으로서, 이러한 실용적 마케팅 도서는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다양한 이론과 매칭되는 산업계 사례들을 제시해 독자들에게 쉽고 유익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이 땅의 후배들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는 책을 쓰고 싶다는 저자의 마음과 실행력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
김형민 (에넬엑스코리아 대표이사)
: 긴말이 필요 없을 것 같다. 저자는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실적과 결과로 그의 생각들을 끊임없이 증명해 왔다. 영업과 마케팅을 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이 책을 읽고 잘 실행한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적극 추천한다.
양병무 (재능교육 대표이사, 전 인간개발연구원 원장)
: 통상의 마케팅/영업 이론서를 보면 자신의 경험담을 조금 풀어내다가 어디서 본 듯한 딱딱한 이론으로 넘어가 책을 금방 덮게 만든다. 그러나 이 책은 쉽게 읽히면서도 여러 이론과 실무적 적용 방법을 조화롭게 설명하고 있다. 영업이라는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 진짜배기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
이상직 (제19대 국회의원)
:
기획력이 뛰어나고 비범한 저자의 책이기 때문에 믿고 보게 된다. 주니어 독자들뿐만 아니라 영업 및 마케팅 관리자들이 보기에도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가 많은 것 같다. 그들의 더 나은 성과와 혁신을 위한 나침판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Joseph Jin (Director, Finance, STARBUCKS Asia Pacific Headquarter)
: 잘하는 ‘영업’이란 단순한 판매가 아니라 마케팅, 전략, 재무 및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량을 필요로 하는 종합적 예술이다. 저자의 그러한 종합적 노하우와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Profession에 대한 열정 그리고 높은 성과의 비결들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종합적 예술가를 원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독자들이 본 책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20년 7월 24일자 '새책'

최근작 :<전략가의 일류 영업>
소개 :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반드시 성공하는 스토리 완벽 공식>,<뉴해피>등 총 164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8,09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615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6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