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매주 옷을 사지 않으면 안 될 것처럼 사람들을 세뇌시켜 전 세계 의류 시장을 점령한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이 옷을 저가 생산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패스트 푸드처럼 즐기는 이 쇼핑이 과연 우리에게 즐거움만 가져다주는 것일까? 이 책은 이런 의문들에서 출발한다.

저자가 책을 쓰면서 만난 의류업계의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든 패스트 패션으로 인해 피해를 보았다. 포에버 21에 고용되었으나 한 번도 제대로 된 디자인을 못 해본 디자이너, 문을 닫은 옷 공장의 예전 공장주, 중국과 제3세계의 공장 노동자들, 중고 의류 판매자, 그리고 자선단체 사람들까지, 그들은 모두 패스트 패션이 활성화되면서 오히려 의류 시장 자체가 몰락할 위기에 빠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버려진 대다수의 옷과 직물은 플라스틱계 섬유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80퍼센트 이상이 폐기될 수밖에 없으며, 그 과정에서 엄청난 환경오염을 초래한다. 그저 즐거움으로 한 쇼핑이 결과적으로는 지구 전체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현명한 소비는 경제를 순환시키는 원동력이 되지만, 무분별한 소비는 경제 파탄을 초래한다. 그런데 패스트 패션에 대한 의식 없는 소비는 그것과 더불어 전 세계 의류 산업과 노동 환경, 지구 환경까지 파괴시킨다.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패스트 푸드 대신 유기농 슬로 푸드가 활성화된 요즘, 옷을 소비하는 데도 슬로 패션을 추구할 필요가 있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이 가졌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얼마나 현명하게 활용하고 있는가가 아닐까? 저자는 바로 그러한 관점에서 무분별해진 옷 소비문화를 버리고 가치 있는 패션을 추구하자고 일깨운다.

서문

1 가게를 차려도 될 만큼 옷이 많아요
2 미국은 어떻게 셔츠를 잃어버렸는가
3 명품 패션과 싸구려 패션이 친구가 되다
4 패스트 패션
5 싸구려 옷의 사후세계
6 바느질은 멋지고 좋은 일이다
7 중국과 싸구려 패션의 종말
8 만들고 바꾸고 고치기
9 패션의 미래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하지원 ((사)에코맘코리아 대표, 대통령 직속 녹색성장위원회 위원)
: 옷을 입는데도 철학이 필요하다. 이 책은 우리 몸을 휘감은 ‘패스트 패션’이 환경을 파괴하는 속도도 ‘패스트’임을 낱낱이 고발하고 있다.
케이사 폴리트 (『네이션』 칼럼니스트)
: 『패스트 푸드의 제국』이 버거와 프렌치프라이의 비밀을 파헤쳤던 것처럼, 이 책은 티셔츠와 레깅스의 비밀을 파헤친다.
미셸 골드버그 (Kingdom Coming, The Means of Reproduction 저자)
: 이 책은 병적일 만큼 과잉된 의류 소비가 노동자와 환경에 미치는 끔찍한 영향을 입증할 뿐 아니라, 그렇게 옷을 사도 멋지게 보이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묘한 아이러니를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6월 29일자 '책과 지식'
 - 동아일보 2013년 6월 29일자
 - 한겨레 신문 2013년 7월 1일 출판 잠깐독서

최근작 :<나는 왜 패스트 패션에 열광했는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AMCtv.com, seedmagazine.com, The Etsy Blog, The Daily Beast, New York, Popular Science, The New Republic, The Village Voice 등에 글을 기고해왔다. 현재 뉴욕 브루클린에 거주하며 overdressedthebook.com을 운영 중이다.
최근작 :<굴라쉬 브런치>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굴라쉬 브런치》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탤런트 코드》 《소유의 역습, 그리드락》 《제7의 감각 : 전략적 직관》 《위키노믹스》 등이 있다.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원온원 대화의 기술>,<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반드시 성공하는 스토리 완벽 공식>등 총 165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8,11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622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6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