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루 게릭 병으로 죽어가는 스승 모리 교수와 매주 화요일 만나 나눈 얘기를 책으로 엮었다. 인간에게 죽음은 필요하다는 것, 사랑의 의미에 대해 잔잔한 감동의 가르침을 준다.

***김연아 선수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

: 이 책은 10대에겐 무질서한 미래의 꿈들에 질서를 잡아주고, 20대에겐 열정과 욕망의 진실을, 30대, 40대에겐 진정한 삶의 가치에 대한 가슴 벅찬 체험을, 50대, 60대에겐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는 정신의 향기를 느끼게 해준다.
: 책을 덮고 나면 마음 깊은 곳에 따뜻한 불빛 하나가 켜진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아름다운 책!
정호승 (시인,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한마디》의 저자)
: 사랑을 나누는 법과 사랑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모리 교수의 말씀을 잊을 수가 없다.
: 평범한 삶이 주는 위대한 가르침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 책의 주인공은 1959년부터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사회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쳐왔던 모리 슈워츠 교수와 그의 사랑하는 제자 미치 앨봄이다. 대학 시절 대개 모리 교수님의 수업은 화요일에 있었으므로 미치와 모리는 대학 시절부터 화요일마다 교수님의 강의실에서 만나는 `화요일의 사람들`이었다.

그 시절 교수님은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이며, 무엇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을 가르쳐 주었다. 어느덧 4년이란 시간이 흘러 미치는 졸업하면서 모리의 곁을 떠나게 되었다. 물론 졸업 후에도 계속 연락하겠다는 헛된 약속을 하면서 말이다.

그러나 훌륭한 피아노 연주자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떠났던 미치는 사람이 몇 명 없는 클럽에서 무명의 설움을 겪었고, 또 계속되는 계약 위반을 당하면서 아무도 들어주지 않을 노래를 작곡하며 괴로운 시절을 보냈다. 또 그런 화중에 자신에게 가장 큰 힘이 되어 주었던 외삼촌이 암으로 젊은 나이에 죽자, 소위 `성공을 쫓는 사람`이 되었다.

그는 다시 대학으로 돌아가 저널리즘을 공부하고 난 후 잘 나가는 저널리스트로서, 그리고 작가로서 성공의 길을 달리고 있었다. 결혼 이후에도 일을 친구삼아 다른 모든 소중한 것들은 제쳐놓고 있었다. 즉 이렇게 하면 인생의 칼자루를 자신이 쥘 수 있다고 믿고 말이다.

그러한 나날을 보내던 미치는 어느 날 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아무 생각 없이 TV를 돌리다가 우연히 ABC TV의 나이트라인을 보게 되었다. 그 때 자신의 오래 전 스승인 모리 슈워츠 교수의 모습과 지금 루게릭 병을 앓고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다. 그 장면을 본 후 미치는 너무 놀라 그만 멍해져 버린다. 삶에 지친 그의 마음은 모리 선생님을 본 후 자극을 받고 헛헛한 마음을 안고 1,110킬로미터나 떨어진 보스턴의 스승에게 날아간다.

그 후 미치는 신문사 파업이라는 크나큰 일을 겪으면서 매주 화요일마다 모리 선생님을 방문한다. 그러한 일은 선생님이 돌아가시기 전 서너 달 동안 계속되었다. 모두 열네 번의 화요일마다 그들의 강의가 행해졌는데...

최근작 :<[큰글자도서] 신을 구한 라이프보트>,<신을 구한 라이프보트>,<치카를 찾아서> … 총 30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픈 것에 관하여 병실 노트>,<살아보니 행복은 이렇습니다>,<아직도 거기, 머물다> … 총 60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영미권을 대표하는 수많은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옮긴 책으로 《깊은 밤 마법 열차》, 《곰 사냥을 떠나자》, 《무지개 물고기》, 《비밀의 화원》, 《우리 아빠》, 《갈매기의 꿈》, 《파이 이야기》,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이 있다.

세종(세종서적)   
최근작 :<분노는 어떻게 삶의 에너지가 되는가>,<반드시 성공하는 스토리 완벽 공식>,<뉴해피>등 총 164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7위 (브랜드 지수 48,09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41,615점), 경영전략/혁신 11위 (브랜드 지수 69,668점)

전세계인을 "하나"로 만든 아름다운 베스트셀러

전세계 36개국 31개 언어권 출간
1998년 한국 초판 이후 120만 부, 230쇄 기록!
Amazon 서점 장기 베스트셀러
New York Times 최장기 베스트셀러

열네 번의 짧은 만남이 내 인생을 바꿔놓았습니다.
처음엔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이 작은 책이 사람들에게 가장 기억되는 책이 될 줄은…

열네 번의 화요일마다 그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이야기.
소중한 것을 놓쳐버리고 얼마나 삭막하게 살아왔는지 깨닫습??.
내 인생을 바꿔놓은 스승, 모리. 그를 잊을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