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애플’의 심벌마크, 즉 한입 베어 문 사과를 탄생시킨 마케팅의 대가 레지스 맥케나(Regis McKenna)는 2000년 돌연 ‘브랜딩의 죽음’을 선언했다. 기업과 소비자 간 정보 비대칭이 점차 약화되면서 기업의 브랜딩이 더 이상 효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라는 예측이었다.

10년이 지나 그의 예언은 현실이 되었다. 소비자는 브랜드 이면의 ‘진실’을 꿰뚫어볼 정도로 현명해졌다. 똑똑한 인재들이 수백 수천 가지 광고 아이디어를 짜내고 브랜딩에 엄청난 투자를 하지만 멍청한 소비자들은 꿈쩍도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브랜드의 가치는 정말 사라진 것일까?

오늘날 기존 방식의 브랜딩의 사업 가치는 줄어든 반면 ‘브랜드 운영화’는 더욱 중요한 활동이 되었다. '브랜드 비즈니스'는 브랜드를 회사이름, 로고, 광고와 같은 마케팅 활동을 넘어서 비즈니스 그 자체로 보고 ‘사업으로서의 브랜드’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즉 브랜드 운영화 방법을 알려준다. 나이키, IBM, 파타고니아, 룰루레몬 에슬레티카, 스타벅스, 치폴레 등 위대한 브랜드의 성공적 구축에 7가지 원칙이 있음을 설명하고, 다양한 업종의 풍부한 사례를 제시하며, 경영 구루와 기업가들의 머릿속을 들여다본다.

머리말 ‘브랜드는 회사의 GPS다’
첫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안에서 시작된다
두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제품을 팔지 않는다
세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유행을 무시한다
네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고객을 좇지 않는다
다섯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작은 일에 최선을 다한다
여섯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일관되게 헌신한다
일곱 번째 원칙_위대한 브랜드는 절대 되돌려 줄 필요가 없다
사업으로서의 브랜드
감사의 글
미주

강경태 (한국CEO연구소 대표·경영도서평론가)
: 모든 위대한 브랜드들은 모두 이 7가지 원칙을 고루 지킴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다.
홍성태 (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저자)
: 경영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책이다.
권민 (<유니타스 브랜드> 편집장)
: 관점이 돋보이며, 위대한 경영자와 마주하는 느낌이다.
김강일 (우먼스톡 대표)
: 위대한 브랜드의 사례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대표)
: 최고경영자와 임원, 실무자, 모든 직장인에게 전략적이면서 매우 유용한 실무지침서가 될 것이다.
켄 블랜차드 (매사추세츠대학 교수, 켄블랜차드컴퍼니 회장,『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 저자)
: 사업을 키우기 위해 브랜드를 구축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짐 스텐겔 (P&G 전 글로벌마케팅 최고관리자)
: 5년 전에 이 책이 나왔다면 P&G의 모두가 의무적으로 읽게 만들었을 것이다!
옴 말리크 (기가옴 창립자)
: 브랜드를 위한 특효약과 브랜드 이면의 비법을 담았다.
킵 틴델 (컨테이너 스토어 CEO)
: 직원과 공급업체, 고객, 지역사회가 브랜드의 일부처럼 느낄 때 마술 같은 일이 일어난다.
데이비드 아커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하스경영대학원 명예교수)
: 당신은 새로운 눈으로 브랜드 구축을 보게 될 것이다.
존 거지마 (BAV 컨설팅 사장)
: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브랜드를 강화하는 법을 보여준다.
스코트 데이비스 (프로핏 최고성장책임자)
: 성장할 뿐만 아니라 이기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문제들을 대단히 잘 분석했다.

최근작 :<브랜드 비즈니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7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현재 인문·교양, 경제·경영, 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마케팅이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도박꾼이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어라》, 《딥 워크》, 《최선의 고통》, 《윌리엄 오닐의 성공 투자 법칙》, 《당신이 무언가에 끌리는 이유》 등 다수가 있다.

더난출판사   
최근작 :<[큰글자도서] 당신의 재테크 최선입니까?>,<[큰글자도서] 주식은 어떻게 움직이는가>,<[큰글자도서] 음식이 상식이다>등 총 159종
대표분야 :건강정보 1위 (브랜드 지수 69,534점), 정리/심플라이프 4위 (브랜드 지수 43,761점), 성공 14위 (브랜드 지수 367,466점)
추천도서 :<아인슈타인의 보스>
이 책은 1만여 명을 이끄는 전문가 조직 수장이 밝히는 새로운 리더십 원칙을 보여준다.

저자의 학문적 견해를 논하기보다 조직 운영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하듯 풍성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신경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