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요즘 직장인들이 1주일에 주고받는 이메일은 평균 304통, 1시간에 스마트폰을 확인하는 횟수는 36회, 일주일이면 38시간이나 된다. 2001년에는 평균 12분이었던 주의집중 시간attention span이 2011년에는 5분으로 뚝 떨어졌다. 세상은 날로 복잡해지고 정보는 차고 넘쳐 우리의 집중력은 한마디로 적자상태다. 현실이 이러함에도 핵심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할 줄 아는 사람은 너무도 드물다.

결혼식 주례사를 들으며 우리는 대개 이런 생각을 떠올린다. ‘얼마나 걸릴까? 이게 나에게 무슨 의미가 있기는 할까? 전에 들은 주례사랑 뭐가 다른가?’ 그런데 정작 우리 자신들도 상사나 동료, 고객 앞에서 복잡하고 조잡한 말을 늘어놓아서 그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날려버리는 일이 부지기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오랫동안 효과적인 소통의 기술을 연구해온 저자 조셉 맥코맥은 이러한 산만한 시대에 꼭 필요한 덕목으로 ‘간결함’에 주목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횡설수설을 멈추라고 말한다.

저자는 그간의 연구와 사례를 통해 간결함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간결해질 수 있는지를 제대로 보여준다. 한마디로 낭비되는 말을 줄이고 간결함을 돋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가 제시한 방법을 따라가다 보면 아디이어를 다듬어 핵심만 추려내고, 이를 적절한 타이밍에 말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기업 임원과 영업·마케팅 전문가,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적게 말하고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시작하며 왜 브리프인가?

Part 1 세상은 적게 말하는 사람을 원한다

Chapter 01 간결함은 왜 중요한가
너무 바빠서 집중하기 어렵다│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았다면 누구 탓인가?│핵심을 짚거나 대가를 치르거나│중요한 것은 시간?│핵심·설득·시간의 조화│간결함은 전문성에서 나온다
Chapter 02 점점 더 산만해지는 세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범람하는 정보: 물이 차오른다│주의력 결핍: 두뇌 근력이 떨어진다│방해와 중단: 수시로 끼어든다│초조함: 얼음이 녹고 있다│성공하고 싶다면 간결하게 소통하라
Chapter 03 간결함을 저해하는 7가지 금기
비겁함: 당신 생각을 말하라│자만심: 이 문제에 대해서는 며칠이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무심함: 다른 사람들 시간을 존중하라│편안함: 자제력 좀 기르면 안 되나?│혼란: 왜 엉망진창인 당신의 머릿속을 들여다봐야 하나?│복잡함: 간단히 정리하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의무다│부주의: 혼잣말은 제발 혼자 있을 때 해라
Chapter 04 한 컨설팅 회사의 성공 비결

Part 2 명확하고 간결해지는 법

Chapter 05 간결함은 습관이다
Chapter 06 앨과 베티 그리고 내러티브
Chapter 07 그려라: 마인드맵부터 브리프맵까지
“어떻게든 되겠지”│개요를 놓치면 판매도 놓친다│마인드맵의 장점│마인드맵보다 실용적인 브리프맵│브리프맵으로 성공한 밥│브리프맵의 이점
Chapter 08 이야기하라: 내러티브의 힘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은 하지 마라│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의 재발견│이야기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기자처럼 생각하라│내러티브맵의 구축│보고 듣는 것이 믿는 것이다

샘 혼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Tongue Fu!』의 저자)
: “우리는 정보 과잉의 시대에 들어섰다. 군더더기는 모두 잘라내라. 이 책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당신의 새로운 무기다.”
가이 카와시키 (저자이자 출판인, 기업가)
: “제발,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첫 문장에 써주면 좋겠다.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데 그들의 인생 전체를 알아야 할 필요가 어디 있는가. 한 사람만 간결해져도 수많은 사람의 시간을 아낄 수 있으리라.”
존 챌린저 (챌린저, 그레이 앤 크리스마스의 CEO)
: “산만해지거나 다른 일이 끼어들지 않도록, 듣는 사람이 집중하는 법에 대한 책을 쓸 수도 있었다. 그러나 조는 더 나은 길을 택했다. 바로 ‘말하는 내가’ 간단명료해지는 것이다.

최근작 :<나는 좀 단순해질 필요가 있다>,<브리프>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어떻게 먹을 것인가》, 《상처 줄 생각은 없었어》, 《엄마들이 속아온 거짓말》, 《나는 세계일주로 돈을 보았다》, 《침묵의 책》 등이 있다.

더난출판사   
최근작 :<[큰글자도서] 당신의 재테크 최선입니까?>,<[큰글자도서] 주식은 어떻게 움직이는가>,<[큰글자도서] 음식이 상식이다>등 총 159종
대표분야 :건강정보 1위 (브랜드 지수 69,554점), 정리/심플라이프 4위 (브랜드 지수 43,761점), 성공 14위 (브랜드 지수 367,480점)
추천도서 :<아인슈타인의 보스>
이 책은 1만여 명을 이끄는 전문가 조직 수장이 밝히는 새로운 리더십 원칙을 보여준다.

저자의 학문적 견해를 논하기보다 조직 운영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하듯 풍성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신경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