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200원 I 최고가 : 10,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40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미나리움 총서 31권. 아편전쟁에서 참패해 '아시아의 종이호랑이'란 굴욕과 수모를 당했던 중국. 그러나 훗날 대륙의 새로운 주인으로 등장한 마오쩌둥과 그의 후계자들은 아편전쟁의 치욕을 한순간도 잊지 않았다. 그들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출범한 1949년에서 공산정권 수립 100주년인 2049년까지 미국을 무너뜨려 세계 패권을 거머쥐겠다는 원대한 야심을 품고 와신상담의 대장정을 펼쳐왔다.

저자는 중국이 오늘날 국제질서를 2,500년 전 전국시대의 틀에 넣고 손자병법의 '인, 세, 패'에 따라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자신이 약할 때는 굴신하며 때를 기다리고, 차도살인처럼 남의 힘을 빌려 적을 제압하며, 강자가 약세를 보이면 가차 없이 눌러 버리는 식이다. 중국은 이에 따라 1969년 중.소 분쟁에서 승리했고, 미국도 수교 이래 그런 전략에 놀아나며 중국의 힘을 키워주고, 결국 중국을 G2의 반열에 올려놓게 되었다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중국은 지금 평화를 추구하는 나라가 아니다. 미국을 밀어내고 세계 초강대국이 되기까지는 숱한 제후국들이 치고받았던 전국시대의 약육강식 논리에 따라 움직인다. 저자는 중국의 유화책이나 미소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남북관계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중국만 쳐다보는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서문 - 희망 사항

제1장 : 중국의 꿈
제2장 : 전국시대
제3장 : 중국이 닉슨에게 왔다
제4장 : 미스터 화이트와 미시즈 그린
제5장 : 미국, 위대한 사탄
제6장 : 중국의 메시지 감시
제7장 : 살수간(殺手鐧)
제8장 : 자본가 흉내 내기
제9장 : 2049년, 중국이 주도하는 세계질서
제10장 : 경고사격
제11장 : 전국시대처럼 사고하라

포린 어페어스 (미국 외교전문지)
: 신랄한 표현, 그리고 세부 사항이 풍부한 이 책은 미국의 대중 관계의 미래를 가장 중요한 토론 주제로 이끄는 데 도움을 될 만하다.
워싱턴 타임스
: 중국 내전에서 공산당이 승리한 다음 미국인들은 ‘누가 중국을 잃었는가?’로 고민했다. 만약 우리가 맹수 같은 일당독재국가 중국을 몰라본다면 20년 안에 우리가 스스로에게 해야 할 질문은 ‘누가 세계를 잃었는가’일 것이고, 그 답은 ‘우리’가 될 것이다.
제임스 울시 (전 CIA 국장)
: 이 책은 친중파 출신인 저자가 CIA를 위해 작성한 자료에 기초하고 있으며, 세계 패권을 목표로 하는 중국의 장기 전략에 대해 경고하는 놀라운 기록이다. 저자가 말하는 중국의 참모습은 손자병법의 가르침을 따라 미국의 약점을 공격할 최선의 방법을 찾는 영리하고, 쉽게 변하지 않으며, 야망을 품은 가상 적국이다. 우리는 서둘러 행동을 취해야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6년 5월 14일자 '책의 향기/150자 서평'

최근작 :<백년의 마라톤>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취미 따라 즐기기>,<음식, 맛있게 맛있게>,<인사 제대로하기>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통번역학 박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 강사.
주요역서로 『실크로드 문명15강』, 2019년 한국번역원 선정 번역사 중국 고전문학 4대 명저 『수호전』, 『서유기』, 『삼국지』, 『홍루몽』 만화판, 『중국민생70년』 등 2020 후난교육출판사 실크로드 도서 프로젝트 30여 편 역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