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시리즈 20권. 백화점에 몰래 숨어든 홈리스 모녀의 모험을 담은 청소년소설이다. 우연히 백화점에 몰래 숨어 살게 된 홈리스 모녀의 이야기가 유쾌하게 펼쳐지지만, 한편으로 이런 설정은 묘한 대비를 보여준다. 작가 특유의 상상력에 진한 가족애까지 버무려 쓸쓸하지만 달콤한 가족 판타지를 선사한다.

리비는 아빠 없이 엄마, 동생과 함께 산다. 하지만 일정한 거주지가 있는 건 아니다. 늘 이사를 하며 이곳저곳을 전전한다. 심지어 고장 난 버스에서 산 적도 있다. 그리고 보통 이사를 할 때면 빈방을 찾아 밤거리를 헤맨다. 그러던 어느 토요일 저녁, 엄마가 백화점으로 침대를 사러 가자고 한다. 그런데 알고 보니 침대를 산다는 건 핑계일 뿐이다.

엄마의 진짜 속셈은 백화점에 눌러앉으려는 것이다. 엄마는 곧 새집을 구할 수 있으니까 4주만 백화점에서 버티자고 한다. 도대체 백화점에서 어떻게 산다는 거지? 처음에는 걱정이 됐지만, 백화점에서 사는 건 의외로 간단했다. 백화점 문 닫을 시간에만 잘 숨어 있으면, 밤에는 백화점을 독차지할 수 있다. 그렇게 백화점에 정착(?)한 어느 날 밤, 고요한 백화점에 의문의 드릴 소리가 울려 퍼지는데….

: 현대 소비문화와 풍요로운 일상의 상징인 백화점을 배경으로, 백화점에 몰래 숨어든 홈리스 가족의 모험을 담은 청소년소설이다. 일반인에게는 소비의 대상인 백화점이 주인공 리비 가족에게는 생존과 모험의 공간이 되고, 이런 가운데서도 가족과 함께이기에 마냥 절망적이지는 않음을 보여줌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3월 10일 '책꽂이'

최근작 :<어둠의 속도>,<구름사냥꾼의 노래 2>,<13개월 13주 13일 도둑맞은 시간>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친친 박사님의 편지>,<원, 투, 쓰리~ 수학이 재밌어지는 영어> … 총 77종 (모두보기)
소개 :UCLA 미술사학과를 졸업하였고, 현재 어린이 도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아영어교육 지침서인 『원투쓰리, 수학이 재밌어지는 영어』를 썼으며, 『대신 사과하는 로봇 처음 사과하는 아이』 『톱시다운 톱시와 터비다운 터비』 『악동에게는 친구가 필요해』 등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