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누구나 똥을 누듯이 사람은 모두가 평등하다는 조상들의 귀한 생각이 담긴 동화 모음책. 우리에게 익숙하고 친근한 옛이야기를 소재별로 모은 옴니버스 형식의 전래 그림책 시리즈 '잘잘잘 옛이야기 마당' 세번째 책이다.

하나의 소재를 정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옛이야기들을 모아 엮어 옛날 사람들의 관점과 문화.생활상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다. 이야기 고개를 잘잘잘 넘어가듯 한 편 한 편 구수한 입말로 구성하여 화롯가에서 할머니와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던 옛날의 정취를 그대로 담아내고자 했다.

각각의 캐릭터들을 배경 위에 오려 붙여 독특한 효과를 주고 캐릭터의 힘을 실었다. 옛 정취가 느껴지는 배경, 표정과 동작이 살아 있는 캐릭터, 다양한 똥 모양의 그림을 통해 그림책만의 매력을 풍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9월 19일자 '한줄 읽기'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초등도서관용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초등저학년용

배꼽 빠지게 웃기고 재미난 일곱 가지 똥 이야기

[첫 번째 마당] 암탉 대신 똥을 잡은 포졸
포졸은 다리도 저리고 팔도 아파서 죽을 지경이었어. ‘기다릴 만큼 기다렸으니 이 닭은 내가 가져가야겠다.’ 포졸은 사방을 둘러보며 조심조심 갓을 살짝 들추고는 암탉이 달아날세라 얼른 한 손을 갓 속에 쑥 집어넣었지. 그러자 무언가 손에 물컹 잡히는 거야. “이게 뭐지?” 포졸이 갓을 홱 젖히자…….

[두 번째 마당] 똥 꿈일까? 개꿈일까?
‘나도 똥 꿈을 꾸고 부자가 돼야지.’ 하지만 며칠이 지나도록 꿈에 똥은커녕 똥파리 한 마리 얼씬거리지 않는 거야. 박 서방은 애가 달았어. ‘그래, 똥을 머리맡에 두고 자면 똥 꿈을 꿀지 몰라.’ 박 서방은 빈 요강에다 말똥, 소똥, 돼지똥…… 똥이란 똥은 모두 담아 왔어. 그러고는 똥이 가득 담긴 요강을 머리맡에 두고 일찌감치 자리에 누웠지. 구린 똥내가 코를 찔렀지만 입을 앙다물고 꾹 참았어.

[세 번째 마당] 목숨보다 귀한 똥
“귀한 똥을 아무 데나 버릴 순 없지!” 농부는 똥구멍에 힘을 줘서 꼭 오므린 채 살금살금 성 위에서 내려왔어. 성문을 막 열려는데, 병사 하나가 농부를 막아서며 물었어. “어디 가는 게냐?” “저, 저기…….” “지금 전쟁 중이라는 걸 모르느냐?” 병사가 두 팔로 농부를 가로막자, 농부는 병사를 와락 밀치며 소리쳤어. “죄송합니다요, 똥만 누고 꼭 돌아오겠습니다. 제겐 똥이 목숨보다 더 귀하거든요.”

[네 번째 마당] 단 똥 장수
아침이 되자 붕붕 뿌웅 뿡 방귀가 터져 나왔어. 할아버지가 방귀를 뀌자 할머니가 할아버지 꽁무니를 자꾸만 따라오는 거야. “할멈, 고약한 방귀를 뀌는데 왜 자꾸 따라오는 거요?” “고약하긴요, 고 냄새가 달기만 한데요? 아이고 달아라, 아이고 달아…….” 할머니가 무릎을 탁 치더니 말했어. “영감, 우리 이 단 방귀 냄새를 우리만 맡지 말고 내다 팝시다!” “방귀를 내다 판다고? 옳거니, 그것참 좋은 생각이네!”

[다섯 번째 마당] 쇠똥 벼락을 맞은 남자
그런데 가만 보니 이건 금 똥이 아니라 쇠똥이네. “아니, 대체 이게 어떻게 된 거야?” 금송아지는 계속해서 똥을 쏟아 냈어. “어이쿠! 이제는 물똥을 싸 재끼네.” 물똥이 시냇물처럼 콸콸 쏟아졌어. “야, 이놈아! 똥은 그만 싸도 금을 좀 누어 보란 말이다!”

[여섯 번째 마당] 똥 싸고 돈까지 벌고
방학중이 저녁이 되도록 뒷간에서 나오지 않자, 주인은 애가 탔어. “식구들이 뒤가 마렵다고 난리니, 제발 좀 나오시구려. 내 아까 받은 돈은 돌려주겠소.” 그러자 방학중이 큰 기침을 하더니 말했어. “그것 가지고 되겠소? 그동안 이자가 붙었으니 마흔 냥을 주시오.” “뭐, 마흔 냥? 이런 날도둑놈을 봤나?”

[일곱 번째 마당] 구두쇠 주인을 골탕 먹인 머슴
화가 난 머슴은 죽 그릇...

최근작 :<키다리 초등 1~2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2 - 전4권>,<괴물 친구가 생겼어>,<락락으로 끝나는 말놀이 그림책>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책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린이들과 이야기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할머니가 되어도 어린이 친구들과 사부작사부작 함께 걷고 싶습니다. 가끔 먼저 말을 걸어주는 괴물 친구가 있다면, 더 멋진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그건 장난이 아니라 혐오야!》 《노래하지 않는 새》 《배꼽 빠지게 웃기고 재미난 똥 이야기》 《물차 오는 날》 《말로만 사과쟁이》 《알았어, 나중에 할게!》 《젓가락 도사의 후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94종 (모두보기)
소개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최근작 :<똑똑똑! 집 지으러 왔어요>,<집 없는 달팽이>,<문명사회의 대가, 세금>등 총 230종
대표분야 :그림책 15위 (브랜드 지수 503,258점), 그림책 16위 (브랜드 지수 47,8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