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6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G14 [위에서부터 2번째칸], E04 [위에서부터 5번째칸], E36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사이버 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의 감정을 섬세한 터치로 낱낱이 그려냄으로써, 지금 우리 사회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읽고 공감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끄는 소설. 어느 날 익명의 누군가가 교내 인기 여학생인 릴리를 모함하는 비방글을 인터넷에 올리면서 트루먼 중학교의 악플 사건은 시작된다.

정체 모를 악플의 영향은 일파만파 번져 릴리는 점점 친구들한테 왕따를 당한다. 급기야 그 충격을 견디지 못한 릴리가 가출을 저지르면서 학교는 발칵 뒤집힌다. 악플을 단 진짜 범인이 누구인지를 추적하는 추리소설 형식으로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진짜 소중한 체험은, 피해자와 그 주변 친구들, 그리고 가해자 모두의 입을 통해 사건에 휘말린 청소년 자신의 생생한 생각과 감정을 엿보는 것이다. 즉, 내가 무심코 뱉은 한마디가 어떻게 다른 이에게 큰 상처가 되는지를 피부에 와 닿도록 일깨워주는 소설이다.
첫문장
나는 인기 있는 편이 아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학교도서관저널 도서추천위원회가 선정한 2010 추천도서 '청소년 문학'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
 - 책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교사들 2009년 추천도서 여름방학 '청소년 문학'

중학교 3학년 제이비는 트루먼 중학교 교내 신문부 부장을 맡고 있으며, 장래에 신문기자가 되는 것이 꿈이다. 하지만 획일적인 학교교육과 사사건건 선생님이 간섭하는 신문 제작 방식에 불만을 품은 제이비는 신문부를 그만두고,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한 신문을 꿈꾼다. 그리하여 컴퓨터를 잘 다루는 친구 아무르와 함께 독자적으로 <트루먼의 진실>이란 웹사이트를 만든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학교의 인기 스타인 릴리의 뚱뚱했던 초등학교 시절 사진과 그녀를 비방하는 익명의 글이 올라오면서 <트루먼의 진실>은 한바탕 소동에 휩싸이게 된다. ‘밀크&허니’라는 아이디를 쓰는 익명의 발신자가 올린 비방글의 악영향은 교내 학생들에게 일파만파 번져, 릴리는 같이 어울리던 친구들에게까지 왕따를 당한다. 더군다나 다른 학생들까지도 릴리에게 악플 공세를 퍼붓는 바람에, 릴리는 정신적 고통을 이기지 못하고 어느 날 갑자기 모습을 감춘다.
이 모든 사건이 자신이 만든 웹사이트 때문인 것 같아 양심의 가책을 느낀 제이비는 사이트를 닫고 아무르와 함께 사라진 릴리를 찾아 나서는데…….

최근작 :<엉뚱소심 유령 탐정단 8>,<엉뚱소심 유령 탐정단 7>,<엉뚱소심 유령 탐정단 6> … 총 131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청소년, 아동 문학 작가 중 한 명으로 대학에서 문학과 아동심리학을 전공했습니다. 미국 어린이들이 선정한 최우수 도서상 후보로 여러 차례 뽑히기도 했습니다. 《버디 파일: 사라진 소년 건》으로 2011년 최우수 어린이 미스터리 부문 에드거 상을 수상했으며, 우리나라에 번역 출간된 도서로 《동생이 생겼어요!》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동국대학교에서 물리학을 공부하면서 컴퓨터 게임 개발 업무에 종사하다가, 영어에 남다른 매력을 느껴 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2041 달기지 살인사건』, 『유령부』, 『불량엄마 납치사건』, 『불량엄마 굴욕사건』, 『피그보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