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8년 타임스 선정 '가장 위대한 영국작가 50인'에 이름을 올렸을 뿐 아니라, 과학소설의 발전을 도모한 뉴웨이브 운동의 기수로도 손꼽히며, 그의 이름을 딴 'Ballardian'이라는 형용사가 만들어져 사전에 등재되었을 정도로, 독특하면서도 인상적인 자신만의 문학세계를 구축한 20세기 문제작가 제임스 G. 발라드의 장편소설.

데이비드 크로넨버그 감독이 영화화한 <크래시(1973)> <콘크리트 섬 Concrete Island(1974)>과 함께 '도시 재앙 3부작'으로 일컬어지는 이 소설은 1975년에 쓰였다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최첨단 설비와 디자인을 갖춘 고층아파트를 배경으로 한다. 40층으로 이루어진 유토피아는 고소득 직업군들만을 엄선해 받아들이지만, 아파트의 기술적 결함으로 인해 입주자들 사이에 심각한 갈등이 야기된다. 결국 2천여 명을 수용한 문제투성이 건물은 순식간에 무너져 내린다.

식욕, 성욕, 수면욕, 배설욕만이 존재하는 원시 세계로 퇴보해 버린 사회에서, 서로를 옥죄고 이용하고 착취하는 입주민들. 악마성이라고 불러도 좋을 인간 내부의 야만적 본성과 사회결함의 근원을 고발하며, 테크놀로지와 인간의 나약한 정신세계가 빚어내는 불협화음이 얼마나 아슬아슬한 외줄타기를 하고 있는지를 이야기하는 이 소설은 미래사회에 대한 경각심과 철학적 질문을 동시에 던진다.

1 입주 완료
2 파티 시간
3 보석상의 죽음
4 높은 곳을 향하여!
5 수직 도시
6 위험한 거리
7 떠날 준비
8 맹금
9 낙하지점으로
10 물 없는 호수
11 징벌 원정대
12 정상을 향하여
13 몸에 무늬를 그리다
14 최후의 승리
15 저녁의 오락
16 행복한 준비
17 호숫가의 정자
18 피에 젖은 정원
19 밤의 게임

더 타임스 (The Times)
: 발라드의 가장 뛰어난 소설. 승리를 거둔 작품이다!
데일리 익스프레스
: 미래를 바라보는 무시무시한 시선을 던진다. 빠른 전개로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정글을 그려내는 등골이 서늘해지는 이야기.
: 소름 끼치는 경고.
: 현대 사회의 단면을 보여 주는 우화. 첨단 기술이 초래할 수 있는 끔찍한 부작용, 덫에 걸린 인간들이 표출하는 쥐 같은 본성을 비판한다. 차분한 문체, 정밀한 관찰, 대담하고 짜임새 있게 전개된 아이디어만으로도 충분히 주목하고 분석할 가치가 있다.
: 발라드는 재앙 전문가다. 어떻게든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괴롭게 만들려 한다. 작품 전체가 불안감을 조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선데이 텔레그래프
: 이 소설은 자기 파괴적인 행위에 몰두하는 인간 군상을 보여 준다. 그가 파괴적인 상황 설정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인간들이 심히 오랜 기간 동안 지나치게 압박적인 질서를 견디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최근작 :<밀레니엄 피플>,<콘크리트의 섬>,<헬로 아메리카> … 총 1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4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로즈메리의 아기》, 《셜록 홈즈 이탈리아인 비서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페트록의 귀환》, 《커튼》, 《양들의 침묵》, 《완벽한 여자》, 《멕시칸 고딕》, 《노바》, 《제5도살장》, 《작은 아씨들》, 《해리 포터 마법 연감》 등이 있다.

문학수첩   
최근작 :<골동골동한 나날>,<문학수첩 2024.하반기>,<어쩌다 보니 꽃>등 총 533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207,915점), 과학소설(SF) 21위 (브랜드 지수 16,2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