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민음사 제정 '올해의 논픽션상' 생활과 자연 부문 2003년 수상작. 외과의사로 수십 년간 의술을 베풀어 온 강구정 의사가 솔직하게 그려낸 자전적 글이다. 인턴시절 이야기부터 시작해 외과의사로서 보람된 의술을 펼치기까지 그가 맞부딪혔던 의료계의 모순과 현실이 소개된다. 차분한 글이라 침상에서 읽기 좋다.

지은이는 다른 치료분과보다 환자에게 더 베풀 수 있다는 이유로 외과를 선택했지만, 의사에 대한 언론의 냉대와 근로조건의 열악함 때문에 의학 전문 기자가 되려고 마음 먹은 적도 있다. 하지만, 복강경 수술이 새롭게 소개되면서 그 분야에 소질이 있음을 깨닫고 다시 의사생활로 돌아온다.

'메스를 든 블루칼라'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그는, 학부시절 문학 이야기로 밤을 지샐 정도로 소설을 탐독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어떤 글은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쓰여졌는데, 소설처럼 자연스럽다. 수록된 글은 집필시점이 조금씩 달라 응집성은 좀 떨어지지만, 의사로서 겪은 일이 잘 정리되어 있다.

최근작 :<수술, 마지막 선택>,<나는 외과 의사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사이언스북스   
최근작 :<송기원의 생명 공부>,<HIIT의 과학>,<미소 생물>등 총 314종
대표분야 :과학 1위 (브랜드 지수 1,475,123점), 심리학/정신분석학 5위 (브랜드 지수 159,759점), 환경/생태문제 8위 (브랜드 지수 15,09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