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상무점] 서가 단면도
(0)

토속적 정감이 묻어나는 전라도 사투리로 6,70년대 농촌의 일상사를 흥겹고 구성지게 들려주는 연작 형식의 장편 동화. 11개의 이야기마다 개성 강한 주인공들이 익살맞고 재미있는, 때로는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펼쳐놓는다.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풍경, 생활 모습이지만 사계절의 변화와 함께 어울려 수채화처럼 아련하게 다가온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이장 광필아배, 매식 어매, 노총각 한가와 주인의 목숨을 살린 개 흰둥이까지, 강마을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들은 다양하고 또한 살가운 인물들. 이들이 꾸리는 순박한 이야기들이 훈훈하게 다가온다. '인물들이 생생히 살아 숨쉬며 지난 시절의 풍경을 정감 있는 사투리로 유쾌하고 아름답게 보여준다'는 평으로 '제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했다.

- 작가의 말 : 살아 있는 모든 것은 행복하다

1. 제 발 저린 이야기
2. 양매식의 책은 어디로 갔을까?
3. 덕길이네 흰둥이, 메기 먹다
4. 암소는 안다
5. 매식 어매와 쌍벼슬이
6. 오메 바우 밑에?
7. 분홍 빤스는 뱀이 무서워
8. 김 씨가 물독을 진 사연
9. 싸리꽃 편지
10. 강 건네에 살고 있냐?
11. 우리 동무 좋아요

-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심사평 : 사라져 가는 것의 아름다움

최근작 :<내 이름은 김신데렐라>,<이 버스를 타지 마시오>,<강마을에 한번 와 볼라요?>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전라도 광주에서 태어났다. 광주교육대학을 졸업한 뒤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첫 동화 <강마을에 한번 와 볼라요?>로 제4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참게의 여행>,<아빠하고 나하고 세트 - 전4권>,<아빠하고 나하고 얼음 썰매 타러 가요>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

고재은 (지은이)의 말
강마을엔 가난하고 평범한 아이들이 살고 있어. 노는 것이 마냥 신나고, 친구와 싸우기도 하고, 때때로 친구를 놀리며 시시덕거리는 너희이기도 하지. 난 독바우, 성실이, 선자가 제 몫을 다하는 사람으로 자라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아. 그것은 바로 돌밭 속에서도 작은 행복을 찾을 줄 아는 마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

문학동네   
최근작 :<[북토크] <명랑한 이시봉의 짧고 투쟁 없는 삶> 북토크>,<폰타와 오늘의 산책 8>,<폰타와 오늘의 산책 7>등 총 4,46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95,95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5,232,963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316,4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