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모리스 르블랑은 1905년 전위적인 잡지 「주 세 투Je sais Tout」 편집자의 요청(셜록 홈즈 같은 인물이 등장하는 소설을 써달라는)으로 도둑과 탐정의 1인 2역을 멋지게 소화하는 아르센 뒤팽을 창조했다.

그후 뒤팽은 영국의 셜록 홈즈의 변형인 헐록 숌즈(Hherlock Solmes)와 대결을 벌이고, 독일에 대항해 프랑스 인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면서 프랑스의 국민적 영웅이 되었다. 약한 자의 편에서 활약하는 괴도 뤼팽 이야기는 프랑스의 독특한 모험 소설의 백미이기도 하다.

(같은 주제로 프랑스에서는 19세기 말, 도둑에서 탐정으로 전향했던 <비독Vidocq>의 이야기나 20세기 초 <팡토마Phantoma>라는 작품이 베스트셀러가 된 적도 있다)

1906년 단편집 <괴도 신사 아르센 뤼팽>이 선보인 이후 <아르센 뤼팽 대 헐록 숌즈>(1908)가 잇따라 나왔고, 최고 걸작에 해당하는 <기암성>(1909), <813>(1910), <아르센 뤼팽의 모험>(1911), <수정마개>(1912) 등도 출간되었다.

국립중앙도서관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1945년 <괴기 탐정 루팡>(삼우사)을 시작으로 이 시리즈가 출판되기 시작했다. 일본어판의 중역 또는 축약판이 대부분이었지만, 중장년층에서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두루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아르센 뤼팽 시리즈는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 총 13편의 영화와 46편의 TV 시리즈, 70여 편의 라디오 드라마로 제작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다. 뤼팽이 활약했던 프랑스의 노르망디 지역 에트르타 해안 등은 국제적인 관광 명소가 된지 오래.

특히 일본에선 뤼팽의 인기가 더욱 높아, 미야자키 하야오가 감독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루팡 3세 카리오스트로의 성>(1979)과 79년부터 80년까지 텔레비전 시리즈로 방영된 <신 루팡 3세>가 유명하다.

황금가지는 프랑스어판을 원본으로 삼았으며, 3권부터 오리지널 삽화를 선보인다. 번역은 심지원이 맡았다. 제1권을 시작으로 2003년 초까지 매달 2권씩 차례로 완간될 예정이다.

<제1권>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감옥에 갇힌 뤼팽
아르센 뤼팽, 탈옥하다
이상한 여행객
여왕의 목걸이
하트 7
앵베르 부인의 금고
흑진주
한 발 늦은 헐록 숌즈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대서양 횡단 여객선 승객들은 어느 날 날아온 한 통의 무선전신에 깜짝 놀란다. 그들의 배에 뤼팽이 타고 있다는 것이다. 누가 뤼팽인지 알 수 없는 혼란 중에, 배는 드디어 미국에 입항한다. 기다리고 있는 사람은 뤼팽의 호적수 가니마르 경감. 뤼팽의 첫사랑은 그의 정체를 폭로할 것인가?

감옥에 갇힌 뤼팽
각종 귀중품을 모으는 게 삶의 낙인 나탕 카오른 백작은 한 장의 편지를 받고 긴장한다. 발신자는 다름 아닌 뤼팽. 뤼팽은 날짜를 지정하면서 물건들을 포장해 보내지 않으면 직접 훔쳐가겠다고 협박한다.

아르센 뤼팽, 탈옥하다
뤼팽은 철저한 감시를 받으며 투옥 생활을 하던 도중, 당당히 탈옥을 예고한다. 경찰들은 철저한 감시를 통해 그의 탈옥 모의를 적발한 뒤 함정을 파놓았다. 뤼팽은 예심을 끝마치고 잠시 거리를 산보하며 자유를 만끽한 뤼팽은 순순히 감옥으로 돌아가며 경찰들을 비웃는다.

그리고 2개월 뒤, 누구도 뤼팽의 다음 탈옥을 의심하지 않은 가운데 재판이 시작된다. 뤼팽은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자신이 뤼팽이 아님을 주장하여 재판장의 비웃음을 산다. 뤼팽과 바꿔치기된 남자는 석방된다. 이자를 미행하던 가니마르 경감은 그 사내가 바로 뤼팽이었음을 깨닫고 실의에 빠진다.

이상한 여행객
한 사내가 특급열차에 탑승한다. 경찰서장의 부인과 함께 탔던 신사는 담소를 나누던 중 그의 모습에 어딘지 모를 긴장감을 느낀다. 신사가 깜빡 잠이 든 순간, 사내는 정체를 드러내어 신사--뤼팽--을 포박하고 부인의 재물을 강탈하고는 사라진다. 기욤 베를라라는 이름으로 특급열차에 탑승했다가 난처한 상황에 빠진 뤼팽은 이를 기꺼워하면서 사내가 가져간 것을 되찾을 계획을 수립한다.

여왕의 목걸이
마리 앙트와네트가 걸기도 했던 역사 속의 유명한 '여왕의 목걸이'. 드뢰 수비즈 가문은 가보인 이 목걸이를 아주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만 착용한다. 그러던 어느 날, 비밀리에 숨겨놓았던 목걸이가 사라지고, 밀실인 방에서 벌어진 도난 사건은 미궁에 빠지고 만다.

사건은 풀지 못한 수수께끼로 남은 채 십수 년이 흐른 후, 친구들과 친지가 모인 자리에서 플로리아니라는 젊은 기사가 이 사건에 대해 언급하면서 명쾌한 추리를 시도한다. 천재 도둑이 여섯 살 때 처음으로 저지른 놀라운 사건!

(하략)

최근작 :<아르센 뤼팽 10>,<아르센 뤼팽 9>,<아르센 뤼팽 8> … 총 48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불문학을 공부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번역자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베베르에게 마흔두 번째 누이가 생긴다고요?>, <학교에서 나온 우리는>, <아르센 뤼팽 전집>, <홍당무> 등이 있다.

황금가지   
최근작 :<묵계 1>,<새들의 집>,<나이트비치>등 총 675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1위 (브랜드 지수 821,454점), 과학소설(SF) 2위 (브랜드 지수 540,16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6위 (브랜드 지수 217,06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