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중세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역사학자이자 소설가 자비네 바이간트의 장편소설. 중세 독일의 상업도시 뉘른베르크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전설적인 도시 베네치아를 무대로 펼쳐지는 니클라스와 헬레나, 안나와 필립 네 남녀의 처연한 사랑과 성녀 발푸르가의 성유가 담긴 진주 펜던트 목걸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그린다.

작가는 이 작품을 통해 우리를 최고의 금속 세공사가 마술적 솜씨를 발휘하는 중세의 공방 안으로, 독일 르네상스 회화의 선구자 알브레히트 뒤러가 그려내는 독특한 초상화들 속으로, 인간의 숨겨진 욕망이 풀려 나오는 뉘른베르크의 유곽 안으로, 급부상한 상인 계급들의 최고 연회가 펼쳐지는 파티장 안으로 안내한다.

실존인물 도로테아 란다우어의 이야기에 기반한 작품으로, 치밀한 고증과 방대한 역사 자료를 바탕으로 했다. 알브레히트 뒤러, 미헬 볼게무트, 파이트 슈토스 등 실제 인물들이 등장하며, 소설에 언급된 당대의 규정이나 풍기에 대한 묘사는 철저한 고증을 거쳐 탄생한 것이다. 더불어 중세 뉘른베르크와 베네치아의 모습을 보여주는 원화 21점을 함께 수록하였다.

1권

서문

1부
2부


2권

3부
4부

저자의 말
옮긴이의 말

: 소설은 모름지기 이래야 한다. 다음 페이지가 너무 궁금하다. (독일 아마존 독자 리뷰)
: 이 책의 주요 무대인 베네치아와 뉘른베르크에 대한 묘사는 너무나 생생하여 운하와 골목의 악취를 실제로 맡는 듯하다. 흥미진진함과 사랑, 고통, 그리고 격동하는 역사적 무대 등 훌륭한 이야기가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갖춘 작품이다. (독일 아마존 독자 리뷰)

최근작 :<발푸르가의 진주 목걸이 1>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독일 베를린자유대학 철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창비신인평론상과 시몬느 한독문학번역상을 수상했다. 한병철의 《타자의 추방》 《아름다움의 구원》, 제발트의 《이민자들》 《토성의 고리》, 실러의 《빌헬름 텔》, 하이네의 《노래의 책》 등 다수의 책을 옮겼다.

이재영 (옮긴이)의 말
중세 독일의 유수한 상업도시 뉘른베르크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전설적인 도시 베네치아가 이 소설의 주요 무대다. 저자 바이간트가 니클라스와 헬레나, 안나와 필립이라는 두 쌍의 열정적이면서도 처연한 사랑의 내력을 좇아가면서 펼쳐 보이는 중세의 일상은 잘 차려진 식탁처럼 풍요롭다. 우리는 이 소설을 통해 중세의 여성의 지위가 어떠했는지, 사랑과 결혼은 어떤 관계를 맺고 있었는지, 페스트는 어떻게 도시를 휩쓸고 지나갔는지, 종교는 어떻게 당대의 문화를 지배했는지, 중세 유럽의 도시들은 죄인들을 어떻게 처벌했는지, 상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권력과 통치는 어떻게 행사되었는지, 당시의 사람들은 성매매를 어떻게 보았는지, 병자와 걸인은 어떤 취급을 받았는지에 대해 깊숙하게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 당시의 도덕관념, 법률 상황, 생활 습관, 종교적 관습 등 중세의 일상 전반이 소상하고 흥미롭게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작 :<사막과 럭비>,<사이코 시대>,<책방, 나라사랑>등 총 183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13위 (브랜드 지수 13,5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