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841년 유물 발굴가 프로스페르 메리메는 프랑스 중부 한 성에서 군데군데 훼손된 '여인과 일각수' 태피스트리 연작을 발견한다. 1882년 프랑스 정부가 파리의 클뤼니 미술관에 소장하기 위해 이 태피스트리를 사들였고, 복원 후 특별히 지정된 방에 걸어두었다.

태피스트리의 정체를 캘 수 있는 열쇠는 파리의 귀족 장 르 비스트 가문의 문장(紋章)이었다. 태피스트리에 등장하는 여인들의 옷과 직조 기술은 이 태피스트리의 탄생 시기를 15세기 말쯤으로 짐작케 한다. 그러나 르 비스트 가문의 누가, 언제, 왜 의뢰했는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여인과 일각수' 전설을 모티브로 한 이 아름다운 태피스트리는 기교로 보아 브뤼셀 장인에 의해 만들어졌으리라 추측된다.

이미 <진주 귀고리 소녀>에서 독자들을 17세기 네덜란드로 초대했던 트레이시 슈발리에는 미술사와 풍속사에 대한 치밀한 탐구를 바탕으로 15세기 파리와 브뤼셀을 생생하고 관능적으로 재현한다.

태피스트리 밑그림을 주문받은 파리의 바람둥이 화가 니콜라 데 지노상을 중심으로 중세 여인들의 모습이 소설 속에 그려진다. 아들을 낳지 못해 남편으로부터 외면당하며 딸 클로드의 싱싱한 젊음을 질투하는 노부인 주느비에브 드 낭테르. 그녀는 남편의 뜻을 어기고 '여인과 일각수' 전설을 태피스트리의 주제로 삼는다.

꽉 짜인 귀족 생활을 거부하며 비밀스러운 사랑을 꿈꾸던 클로드에게 화가 니콜라의 등장은 참을 수 없는 일탈의 유혹이다. 또 태피스트리 장인 조르주의 아내 크리스틴은 여자들한테는 허용되지 않던 태피스트리 직조 작업에 참여하면서 강한 욕망을 보여준다. 크리스틴의 눈먼 딸 알리에노르는 이해관계에 따라 결혼해야 하는 운명을 거부하고 니콜라의 유혹에 적극적으로 반응한다.

니콜라는 그림을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이들 네 여인의 내면에 숨은 욕망을 발견하고, 이것이 '여인과 일각수' 태피스트리의 예술적 영감의 근원이 된다. 태피스트리의 컬러 삽화가 실려있다.

최근작 :<화석을 사냥하는 여자들>,<진주 귀고리 소녀>,<뉴 보이> … 총 248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Tracy_Chevalier
소개 :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영어교육학과와 동대학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워싱턴 어빙의 《슬리피 할로의 전설》, 캐런 러셀의 《늪 세상》, 레이프 엥거의 《강 같은 평화》, 오스네 사이에르스타드의 《카불의 책장수》, 로알드 달의 《개조심》, 트레이시 슈발리에의 《버진 블루》 《여인과 일각수》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사막과 럭비>,<사이코 시대>,<책방, 나라사랑>등 총 183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13위 (브랜드 지수 13,5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