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현대 문학의 거장이자 종교와 인간에 대한 놀라운 통찰로 노벨문학상 후보에 여러 차례 오른 엔도 슈사쿠의 산문집. 엔도 슈사쿠만이 보여줄 수 있는 부드러운 힘, 인생살이의 무거움을 가벼운 필체로 담아내는 공력이 돋보이는 수필집이다.

소설가 엔도 슈사쿠의 숨겨진 면모를 엿볼 수 있다. 소설을 통해서는 알 수 없는 그의 소박한 모습, 흔히 관심 갖지 않는 세상의 사각지대를 바라보는 시선과 그것을 그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는 유쾌한 논리, 자신에게 닥쳐올 죽음을 바라보는 진솔한 생각들이 이 수필집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총 5부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는 행복과 불행의 선택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과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에 대해 이야기한다. 2부는 삶의 여백에 무엇을 채워 넣어야 하는가를 다루고, 3부에서 자신의 투병생활을 중심으로 늙음과 시시때때로 찾아오는 불청객인 고통에 대한 깊은 사유를 담았다.

4부는 연애와 사랑의 다른 점을 중심으로 이야기한다. 마지막 5부에서는 인생 전체의 시기와 현 소비시대에 대한 통찰을 담았다. 엔도 슈사쿠는 자신의 인생론은 담은 이번 수필집을 통해 '인생은 살아볼 가치가 있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수상 :1980년 노마문예상, 1979년 요미우리 문학상, 1966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1955년 아쿠타가와상
최근작 :<나의 예수>,<그리스도의 탄생>,<사무라이>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에서 중학교를 다녔고,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번역을 천직으로 여기며 살고 있고, 일본어 강사로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 알리기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부의 추월차선 직장인 편』, 『템플릿 글쓰기』, 『스토리텔링 7단계』, 『돈의 재능』, 『나를 사랑하는 법』, 『도련님』 등 50여 권이 있다.

엔도 슈사쿠 (지은이)의 말
가족들이 거실에 오순도순 모여 앉아 있고 가장인 아버지가 자식들에게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하나 둘 들려주는 그런 풍경을 마음속으로 그리면서, 언젠가는 그런 풍경에 어울리는 수필집을 꼭 만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해 왔다. 다행히 좋은 사람들을 만난 덕분에 그런 나의 희망이 실현될 수 있었다.
독자 여러분도 홀가분한 마음으로 편히 누워서 읽듯 이 책을 읽어주면 좋겠다. ('머리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