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파이낸셜 타임즈와 골드만삭스가 제정한 '올해의 비즈니스 도서' 제1회 선정.
정보통신부가 선정한 '유비쿼터스 관련 해외 도서 10선' 선정.
부시 전 대통령, 빌 게이츠 등이 감명 깊게 읽은 책으로 추천.
뉴욕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아마존 장기 베스트셀러.
당신이 10년 후에도 생존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2005년 4월 미국에서 출간되어 폭발적 관심을 불러 일으킨 토머스 프리드먼의 신작 <세계는 평평하다>가 번역, 출간된다. 프리드먼은 퓰리처상 수상작이자 27개 국어로 번역된 세계적 베스트셀러 <렉서스와 올리브 나무>로 세계화 현상을 가장 적절하게 분석했다는 격찬을 받은, 미국에서는 영향력에 있어 새뮤얼 헌팅턴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물이다.

이번에 출간되는 <세계는 평평하다>에서는 전작에 이어 세계화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적 영향에 대해 다룬다. 프리드먼이 말하는 '평평한 세계'란 디지털 혁명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동시적 비즈니스 수행이 가능해지고, 중국, 인도와 같은 국가들이 지식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와 동시에 경쟁하게 된 상황을 일컫는다.

프리드먼은 '평평한'세계를 만든 10가지 힘을 차근차근 짚은 다음, 미래에 전개될 복잡한 세계 변화의 패턴에 국가, 기업, 개인이 어떻게 적응할 수 있고 적응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특히 세계화 1.0 버전(1492~1800), 세계화 2.0버전(1800~2000)에 이른 세계화 3.0버전(2000~ 현재)을 비교, 설명하며, 세계화 3.0 시대의 역동적 힘은 개인과 세계화를 추구하는 소규모 기업에서 나온다는 것 등을 주장하는 부분이 눈길을 끈다.

모든 것이 연결되고 수평적인 평평한 세계에서 시장경제의 중요한 참여자로서 개인과 기업이 어떻게 기회를 찾아내고, 적응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새로운 버전의 세계화에 대한 종합 가이드북이라 할 만하다.

KBS 'TV 책을 말하다'
: 세계화 3.0시대의 한국
: 9.11 vs 119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동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나는 심플하게 말한다』 저자)
 - <밸런스 독서법> (21세기북스 刊)

최근작 :<거대한 분기점>,<늦어서 고마워>,<세계는 평평하다> … 총 1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경제뉴스에 돈 있다>,<김상철기자 95년 한국경제 어떻습니까?>,<고지 위의 꼬레아노>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MBC 기자로 입사, 약 20년 동안 경제부 기자를 지냈다. 현재는 MBC에서 경제 담당 전문기자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알기 쉬운 한국경제>, <시장과 정부, 누구의 잘못인가>, <경제뉴스에 돈 있다> 등이, 옮긴 책으로 <세계는 평평하다> 등이 있다.

창해   
최근작 :<정치, 역사를 만나다>,<에머슨이 바라본 세상>,<니체가 바라본 세상>등 총 129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98,451점), 추리/미스터리소설 22위 (브랜드 지수 95,5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