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플라마리옹에서 발행한 'ABCdaire'의 한국어판인 '창해ABC북'은 미술, 고고학, 역사, 문학, 문화유산, 생활의 지혜, 과학, 자연, 스포츠 등의 분야에 대한 일반적이면서도 심층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시리즈이다. 말하자면 두꺼운 백과사전을 항목별로 각권의 책으로 나누어놓은 셈. 들고다니기 좋은 사이즈에, 컬러도판을 풍부하게 수록하고 있다.

각 권의 구성은 크게 '...이야기'와 'ABC북'으로 되어 있다. '...이야기'는 하나의 소책자로, 책 전체의 내용을 개략적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ABC북'은 가나다순에 따른 사전형식으로 구체적인 내용을 항목별로 다룬다. 관련 항목이 본문중에 있을 때에는 해당 항목에 별표(*)를 해놓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시리즈 37번째 권인 이 책에서는 중국의 자금성을 주제로 삼고 있다. 명나라의 영락제가 건설한 자금성은 청의 멸망까지, 약 5세기 동안 중국 황제의 거처로 그 전통을 이어 나갔다. 붉은 기가 감도는 자색은 중국의 우주론에서 하늘의 유일한 고정점인 북극성을 의미하는 색으로, 이 궁궐이 자금성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책에는 자금성 안에서 중국을 호령했던 여러 황제들, 자금성의 구조, 궁정에 남겨진 다양한 예술품 그리고 궁녀와 환관·황제 등이 자금성 안에서 어떻게 생활했는지 등 자금성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실려 있다. 단순한 건축물을 넘어, 자금성 속에 녹아 있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의 다채로운 색깔까지도 흥미롭게 조명한 책이다.

1. 자금성 이야기

1. 제국의 중심 자금성
2. 자금성 안의 생활
3. 궁정과 예술품

2. ABC북

최근작 :<자금성>
소개 :<자금성>
최근작 :<자금성>
소개 :<자금성>
최근작 :<아빠는 진짜 답이 없다> … 총 191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불어교육학과와 연세대학교 대학원 불문학과를 졸업했다. 프랑스 리옹 제2대학교에서 박사 과정 수료 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한국화의 《도시에 사막이 들어온 날》, 가스통 르루의 《오페라의 유령》, 엘리자 수아 뒤사팽의 《블라디보스토크 서커스》, 실뱅 테송의 《눈표범》, 비올렌 위스망의 《나의 카트린》, 에릭 엠마뉴엘 슈미트의 《엄마를 위하여》 등 다수가 있다.

창해   
최근작 :<소설 손자병법>,<바보엄마 고슴도치>,<삼십육계>등 총 129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98,01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21위 (브랜드 지수 95,5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