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산하작은아이들 68권. 2022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문학상 한국 후보 이상교 작가의 작품이다. <빵집 새끼 고양이>는 원래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던 아이가 어쩌다 한 식구가 된 새끼 고양이와 밀고 당기며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그린 동화이다.

<빵집 새끼 고양이>는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지만, 절대 밋밋하거나 평범하지 않다. 씨줄 날줄처럼 잘 엮인 낯섦과 설렘, 기쁨과 슬픔, 아픔 같은 다채로운 감정들이 이야기로 혹은 동시로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키우고 싶은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동화책이다.

보니또 카푸치노 4
빵집 새끼 고양이 17
잃어버린 쭈꿈 28
어떻게 하지? 42
고양이의 잠 54
쭈꿈이가 많이 아파요 68
쭈꿈, 안녕! 78
작가의 말 86

어느 봄날, 승온이가 희재네 강아지 카푸를 보았습니다. 반지르르한 까만 털에 밤톨같이 새까만 눈동자. 게다가 깡총거리는 모습은 또 얼마나 귀엽던지요. 그날부터 승온이는 온통 강아지 생각뿐입니다. 그러나 엉뚱하게도 집에 온 것은 빼빼 마르고 비실거리는 새끼 고양이였습니다. 며칠 전 엄마랑 빵집에서 우연히 만난 고양이인데, 승온이로서는 팔짝 뛸 일이지요. 새끼 고양이는 쭈꿈이라는 촌스러운 이름을 얻습니다. 있잖아요, 조그만 문어처럼 생긴 주꾸미. 그 주꾸미를 닮아 붙인 이름이라니, 쭈꿈이는 영 천덕꾸러기 신세를 면하기 어려울 듯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일까요? 쭈꿈이는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무럭무럭 자랍니다. 밥도 얼마나 잘 먹는지 몸이 투실투실해지고 털에도 자르르 윤기가 돕니다. 가만히 보니, 쭈꿈이도 잘하는 게 많습니다. 강아지 카푸처럼 인형 물고 오기는 기본이고, 거실에서 달리기, 개수대 위로 사뿐 뛰어오르기. 빠삭빠삭한 비닐봉지에 들어가 웅크리고 있기. 하지만 무엇보다도 쭈꿈이의 가장 큰 매력은 푸르스름한 눈동자를 동그랗게 뜨고 빤히 쳐다볼 때의 표정입니다.
쭈꿈이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승온이가 분명하게 알게 된 일이 있습니다. 잠깐 열린 문으로 쭈꿈이가 가출을 한 것입니다. 밤늦게까지 찾아다니던 승온이가 마침내 쭈꿈이를 만납니다.
'미안해, 쭈꿈.'
승온이는 진심을 다해 사과를 하며 쭈꿈이를 품에 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눈에 띄게 쇠약해지고 이상행동을 하던 쭈꿈이가 동물병원에서 시한부 판정을 받습니다. 이제부터는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피할 수 없다지만, 승온이는 이 시간을 어떻게 건널 수 있을까요?

수상 :2020년 권정생문학상
최근작 :<아주 좋은 내 모자>,<멸치 다듬기>,<엄마 손은 똥 손> … 총 355종 (모두보기)
소개 :동시인. 그림책 글과 동화도 씁니다. 2017년 『예쁘다고 말해 줘』로 IBBY 어너리스트에 선정되었으며, 한국출판문화상, 권정생문학상, 박홍근아동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글을 쓴 그림책으로는 『도깨비와 범벅 장수』 『토끼 씨 상추 드세요』 『토끼 씨, 시금치 주세요』 『우리 반 문병욱』 『멸치 다듬기』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중어중문학을 전공했으나 그리기를 좋아해서 그림책 그리는 일에 뒤늦게 뛰어들었습니다. 2009년 제2회 CJ그림책축제 ‘일러스트레이션 50선’에 선정됐고 2017년 나미콩쿠르에 입선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사랑의 선물》, 《오직 백성뿐인 정약용》, 《앗! 고양이 미술관》, 《빵집 새끼 고양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