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금까지 전해 오는 가장 오래된 역사책으로 알려진 <삼국사기>는 고려 때 쓰여진 책으로 모두 50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연 스님이 쓴 <삼국유사>가 백성들 사이에 전해지던 이야기나 건국 신화를 모아 자유로운 방식으로 기록한 역사책인데 비해 <삼국사기>는 좀더 역사적 기록으로서의 가치에 중심을 두고 쓰인 책이라 한다.

이 <삼국사기>에 실린 이야기 중에 아홉 가지를 골라 풀어 엮었다. 알에서 나온 신라의 왕 박혁거세, 역시 알에서 나와 고구려의 왕이 된 주몽, 백제를 세운 온조 등 삼국을 일으킨 왕의 이야기에서부터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의 슬픈 사랑 이야기, 목숨을 건지려 머슴살이와 소금 파는 일을 했던 미천왕의 이야기 등이 담겼다.

특이한 점은 <삼국사기>를 그대로 풀이한 것 외에 중간중간 삽입해 둔 지은이의 설명. 지은이는 <삼국사기>에는 고조선이나 부여, 발해의 역사가 빠져 있음을, 지나치게 신라 중심으로 씌어졌음을 일러두며,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삼국사기>는 가장 오래된 역사책으로서의 가치, 오래 전 우리 역사를 알려주는 나침반으로서의 구실을 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시작한다.

중간 중간 페이지 하나씩을 할애하여 이야기에는 나와 있지 않은 그 시대의 풍습을 알려주거나 <삼국사기>에는 누락된 사실을 실어 역사를 보는 시각이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돕기도 한다. 책의 처음에는 삼국시대의 유적들에 대한 사진이 실려 있다. 지은이 조호상은 <삼국유사>의 이야기를 풀어낸 <연오랑 세오녀>를 쓰기도 했다.

최근작 :<울지 마, 울산바위야>,<태백산맥 청소년판 1~10 세트 - 전10권>,<태백산맥 청소년판 10>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한 후, 1989년 《사상문예운동》에 시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누가 나에게 이 길을 가라하지 않았네』가 있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쓴 책으로 『얘들아, 역사로 가자』『주몽의 나라』『곰씨족 소년 사슴뿔이 사냥꾼이 되다』『재치가 배꼽 잡는 이야기』『물푸레 물푸레 물푸레』 등이 있다. 조정래 대하소설 『아리랑』을 청소년을 위한 소설로 각색했다. 제3회 전태일 문학상을 받았고, 2004 볼로냐어린이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받았다.
최근작 :<미용색채>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경기도 동두천시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다. 그린 책으로 <왕이 된 소금장수 을불이>, <옆집 팔순이 누나>, <난 너보다 커, 그런데...>, <요람기>, <이원수 선생님이 들려주는 을지문덕>, <푸른 난쟁이와 수박머리 아저씨> 등이 있다.

조호상 (지은이)의 말
이 두 역사책 가운데 여기서는 <삼국사기>에 실려 있는 이야기를 들려 주려 합니다. 그렇지만 <삼국사기>를 통째로 낱낱이 들려줄 수는 없습니다. 그랬다가는 여러분 모두 얼마쯤 읽다가 책을 내던지고 말 겁니다. 분량이 꽤 많은 데다 여러분이 읽기에 지루한 내용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재미있고 의미롭다고 여겨지는 내용을 간추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새로 이야기를 꾸몄습니다. 그러니 나의 어린 독자들이여, 부디 재미나게 읽어 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