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열다섯 명의 역사학자가 선사하는 한국 근현대 통사. 단순하게 역사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독자들과 역사에 대해 '함께' 생각하며 우리만의 역사를 완성하려는 목적에서 출발한 책이다. 크게 1부 근대 편과 2부 현대 편으로 나뉜 이 책은 대중에게 역사학자들이 한국사를 '강연'한다는 의미에서 각 장이 아홉 개의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열다섯 명의 역사학자들은 대중의 눈높이에 맞게 글을 집필해서 근현대사를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풀어냈다. 또한 현재 역사학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학자들답게 최근 연구 성과까지 남김없이 책에 반영해서 우리가 직면하는 현실과 맞닿은 해석을 더했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독자의 요구와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여러 가지 쟁점을 보완했다. 특히 근대 4강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성립과 활동'과 근대 5강 '깊이 보는 일본군 위안부'는 내용을 보완해 다시 서술하고, 현대 4강 '고난과 혼돈을 넘어'는 참여 정부까지 다뤄 내용을 현재에 맞게 보충했다. 또한 짧은 글로써 '북한의 사회주의 건설', '남북한의 통일 정책과 통일 문제'를 다루기는 어렵다고 판단해서 제외했다.

각 강의 역시 최근 연구 성과를 참고해서 내용을 수정했으며, 참고문헌에도 이를 반영했다.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에는 따로 주석을 달아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 썼다. 복잡한 한자어나 근래에 들어 새롭게 개념이 정립된 단어.사건 등도 명료하게 설명했다. 사진이나 만평과 같은 이미지 자료 또한 본문에 맞는 것을 고르되, 될 수 있으면 참신한 것으로 바꿔 넣었다.

첫문장
16세기부터 남미와 아프리카 등지를 식민지로 개척한 서구 열강은 자기 나라 상품을 팔고 공업 생산에 필요한 천연자원을 더 많이 확보하려고 치열하게 결쟁했다.

최근작 :<함께 보는 한국근현대사>,<한국 민중사의 새로운 모색과 역사쓰기>,<교실밖 국사여행>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1988년 11월에 창립한 구로역사연구소를 발전적으로 계승한 역사연구 단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역사를 연구하고, 그 성과를 대중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여러 활동을 한다. 연구 세미나와 정기 학술 대회를 통해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대중 강좌 ‘역사서당’을 열어 역사인식을 바로 세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바로 보는 우리 역사》, 《교실 밖 국사 여행》 등을 펴냈으며, 전문 학술지 《역사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를 발행한다.

서해문집   
최근작 :<장동일지>,<황금, 불멸의 아름다움>,<운영전>등 총 517종
대표분야 :역사 8위 (브랜드 지수 411,840점), 청소년 인문/사회 13위 (브랜드 지수 79,352점), 고전 16위 (브랜드 지수 247,804점)
추천도서 :<유라시아 견문 1>
젊은 역사학자 이병한의 장대한 유라시아 견문록. 유라시아 전체의 과거-현재-미래를 함께 조망하며 근대 이후를 그려본다. 패권경쟁과 냉전질서로 유지되던 이제까지의 세계체제가 막을 내리고, 나라별로 토막났던 국사(國史)들이 하나의 지구사(유라시아사)로 합류한다. 아울러 자본주의 이후, 민주주의 이후를 고민하며 좌/우, 동/서, 고/금의 합작을 통해 한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다른 백 년’의 길을 모색해본다. - 김선정 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