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90년 출간되었던 <바로 보는 우리 역사>의 전면 개정판이다. 왕조사 중심의 역사서술에서 벗어나 '일하는 사람' 을 역사의 주체로 서술한 전판의 시각을 유지하면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을 보다 충실히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생생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해당 시기의 사료를 활용하고 문화 유적 사진을 실는 등 시각적 자료를 추가했다. 또한 '북한의 역사'를 추가함으로써 '분단의 역사'가 아니라 '통일된 역사 체계'를 갖추고자 한 점도 새롭다.

최근작 :<함께 보는 한국근현대사>,<한국 민중사의 새로운 모색과 역사쓰기>,<교실밖 국사여행>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1988년 11월에 창립한 구로역사연구소를 발전적으로 계승한 역사연구 단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역사를 연구하고, 그 성과를 대중과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여러 활동을 한다. 연구 세미나와 정기 학술 대회를 통해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대중 강좌 ‘역사서당’을 열어 역사인식을 바로 세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바로 보는 우리 역사》, 《교실 밖 국사 여행》 등을 펴냈으며, 전문 학술지 《역사연구》(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를 발행한다.

서해문집   
최근작 :<푸른 눈의 보단>,<소비의 한국사>,<맛집에서 만난 세계지리 수업>등 총 517종
대표분야 :역사 8위 (브랜드 지수 419,672점), 청소년 인문/사회 13위 (브랜드 지수 80,901점), 고전 17위 (브랜드 지수 249,025점)
추천도서 :<유라시아 견문 1>
젊은 역사학자 이병한의 장대한 유라시아 견문록. 유라시아 전체의 과거-현재-미래를 함께 조망하며 근대 이후를 그려본다. 패권경쟁과 냉전질서로 유지되던 이제까지의 세계체제가 막을 내리고, 나라별로 토막났던 국사(國史)들이 하나의 지구사(유라시아사)로 합류한다. 아울러 자본주의 이후, 민주주의 이후를 고민하며 좌/우, 동/서, 고/금의 합작을 통해 한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다른 백 년’의 길을 모색해본다. - 김선정 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