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가톨릭 평신도 신학자가 쓴 교황에 대한 인문학적 해설서. 교황의 급진적 행동을 낳은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유럽의 식민지였던 라틴아메리카 출신이며, 최초의 예수회 출신 교황이고, 가장 탈권위적인 인물인 아시시의 ‘프란치스코’를 교황명으로 선택할 만큼 파격적이다. 안으로는 어머니 같은 ‘품’이 되어야 할 교회를 꿈꾸고, 밖으로는 ‘동정심 많은 형제애’를 촉구하는 교황의 삶을 반추하면서, 정말 신앙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인지, 사람이 사람인 까닭은 무엇인지 탐구하고 있다.

이 책은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면서, 마치 침몰하는 세월호 같은 지구와 우리나라에 닥친 슬픔 안에서 기쁨을 길어 올리는 ‘복음’이 무엇인지 찬찬히 살피고 있다. 이런 점에서 《행동하는 교황 파파 프란치스코》는 가톨릭 신자는 물론 지금 여기, 우리의 문제를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좀 더 깊고 맑은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 “침몰하는 세월호 같은 지구의 뱃고물에 서서 인류의 양심을 뒤흔드는 프란치스코 교황! 가톨릭 언론인 한상봉 선생의 이 책은 교황이 남기고 갈 이정표를 독자가 어떤 눈으로 판독할지 일깨운다.”
: “프란치스코 교종을 새기는 한상봉의 눈길이 참 따뜻하다. 그가 읽어 낸 교종은 하느님께서 사랑하시는 사람과 세상을 사랑하고 있다. 특히 인간의 탐욕과 폭력 앞에서 고통받는 무고한 이들을 보듬어 안고, 교회가 기쁘게 세상과 만나는 길을 열어 간다.”

최근작 :<장일순 평전>,<그래요 그대>,<내가 그 사람이다>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다섯수레   
최근작 :<잘사는 나라 못사는 나라>,<시간의 섬>,<아는 만큼 보이는 과학 500>등 총 131종
대표분야 :환경 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26,703점), 미술 이야기 28위 (브랜드 지수 5,7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