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가 직접 체험한 한일 비교 문화론. 저자는 자신의 실제 체험적 입장에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일상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수많은 부정적 현상들 가운데 30가지를 골라,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비교 분석했다.

지금 한반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상황은 마치 100여 년 전 구한말을 재현하고 있다. 최근 방한한 중국의 국가주석 시진핑은 과거 일본이 양국에 저지른 치욕의 역사를 들먹이며 일본을 견제하기 위해 한국과 중국의 협력을 강조하고 있다.

두 차례에 걸친 호란을 제쳐 둔다 할지라도, 중국의 사실상 속국이었던 그 세월에 대해서는 한마디의 반성과 사과도 없다. 한국을 형제의 나라 또는 가까운 친척쯤으로 치부한 시진핑 주석의 의도는, 중국과 손을 잡는 것만이 한국이 살길이라는 새로운 선택을 요구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8월 2일자 '책 속 한 문장'
 - 중앙일보 2014년 8월 9일자 '주목! 이 책'

수상 :1989년 이산문학상
최근작 :<고양이님, 안녕!>,<부모가 바뀌면 자식이 산다>,<사자, 포효하다>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1943년 일본 교토에서 태어났으며, 《사상계》 신인 문학상을 받으며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아주 먼 길》 《멍에》 《내가 그린 내 얼굴 하나》 《바보 아재》 등의 장편소설과 소설집, 《동수의 세 번째 비밀》《힘내라, 동서남북!》 등의 장편동화, 그리고 《당신들의 일본》 《부모가 바뀌면 자식이 산다》 등의 문화비평서를 펴냈습니다. 이산문학상, 김유정문학상, EBS문학상을 받았습니다.

문이당   
최근작 :<호모위버멘쉬>,<백성 1~21 세트 - 전21권>,<백성 5부 21>등 총 206종
대표분야 :한국시 33위 (브랜드 지수 14,7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