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과 그 꿈을 아이들 스스로 찾는 법을 안내하며, 구체적인 실천방법까지 함께 제시한다. EBS [최고의 교사]에 소개되었으며, 학교 현장에서 20년 동안 사용되어 검증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재미있게 한 장 한 장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딱딱한 이론 위주가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신나게 꿈 노래를 따라 부르고, 꿈 시를 읽고, 꿈을 다룬 영화를 보고, 꿈 연극에 출연하다 보면 막연했던 꿈이 점점 구체화된다.

한 발짝 더 나아가서 자신이 찾은 ‘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멘토 인터뷰하기, 꿈학교와 꿈직장 탐방하기 등으로 구성되었다. 활동을 마칠 때마다 간단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고, 각 활동별로 예시를 수록해 아이 혼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원휘 (덕수중학교 교장)
: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의 공저자 오정택 선생님과 《큰 꿈을 디자인하는 나만의 꿈노트》의 저자 박영하 선생님, 그리고 체육을 전공한 진로교사 신용석 선생님, 영어 선생님이면서 청소년 진로지도에 푹 빠진 정영옥 선생님, 네 분이 함께한 이 책은 첫 장을 펼치면서부터 입가에 미소를 머금게 하며, 마지막 장을 덮을 때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진로의 길라잡이라고 할까? 많은 청소년이 이 책으로 각자의 진로를 찾아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김도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교수 / 한국체육학회장)
: 꿈은 한 권의 책에서, 선생님의 한마디 말씀에서, 길이나 건물 위에 붙은 한 줄의 글귀에서 만들어지기도 한다. 꿈을 꾼다는 것은 젊다는 것이고, 좋아하고 행복하다는 것은 꿈이 있다는 것이다. 승자의 주머니, 이긴 자의 주머니와 지갑에는 꿈이 있다는 명언처럼 이 책을 읽고 여러분의 마음의 지갑에 아름다운 꿈을 지닐 수 있기를 바란다.
송형호 (교사 컨설턴트, 부모교육 전문가, 전직 중등교사, 서울시교육청 정책자문)
: 현재 우리 교육현장의 최대 관심사는 '진로교육'이다. 30여 년 일선 학교 현장경험으로 볼 때 최고의 생활지도도 ‘진로교육’임을 절감한다. 이 책은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종합 선물세트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다. 모든 교사가 진로교육에 대해 당장 비슷한 수준의 열정과 전문성을 갖도록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온 이 메뉴 저 메뉴를 다락방에서 곶감 빼먹듯 실행하다 보면 교사와 학생 모두 이것이 진로교육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네 분 선생님들의 즐거운 경험 공유에 현장 동료로서 뜨거운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여성 독립 운동가 열전>,<정다운 사람들>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를 졸업한 후 1987년부터 고등학교 교사 생활을 시작했다. 서울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초대회장으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장원중학교에서 진로진학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제자들을 양성하는 것을 소명으로 여기며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명지대학교 이학박사학위 취득 후 명지대학교, 강남대학교에서 교직 강의를 했으며, 1998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정신여자중학교에서 진로교육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서울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초대총무로 활동했으며, 제자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 교사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꿈꾸는 다락방 꿈노트>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에서 영어학, 중국어학을 전공하고 성균관대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을 전공하여 현재 서울 정신여자중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영어를 가르치는 것만큼이나 아이들과의 대화(상담)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더욱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학생지도를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최근작 :<맨발걷기 동의보감>,<부의 역설>,<고관절 혁명>등 총 106종
대표분야 :성공 10위 (브랜드 지수 446,469점)
추천도서 :<1등 엄마의 말 품격>
오늘 아침, 어젯밤 잠들기 전 내가 아이에게 어떤 말을 해주었지 생각해보았다. 어느새 훌쩍 성인이 되었지만, 부모인 내 눈엔 아직도 아이로 비친다. 아이가 어렸을 때 내가 이 책을 읽었더라면, 양육은 엄마가 전담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그때, 아이를 더 따뜻한 눈길로 바라봐주고 아이에게 좋은 씨앗이 될 말 한마디 소중하게 해주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잠시 후회스러운 생각에 잠겼다. 이 책 제목은 1등 엄마의 말 품격이지만, 엄마뿐만 아니라 이 세상의 모든 아빠도 함께 읽어보길 바란다.

이종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