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극심한 경기침체기에 쓰면서도 절약하는 진정한 소비의 즐거움을 일깨워 효과적인 쇼핑 노하우를 알려주는 생활가이드이며 같은 돈으로 두 배 이상의 쇼핑을 할 수 있는 필수생존지침서. 프로컨슈머인 ‘쇼핑의 여왕’을 내세워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질 수 있는 합리적인 소비자로서의 방향과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을 제시하는 책이다. 쇼핑이란 무엇인지 이론부터 실무까지 전하고 있다. 어떤 방법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는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판매 형태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하고 있다.
쇼핑수첩 1과 2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모든 온라인 쇼핑몰, 즉 종합쇼핑몰부터 오픈마켓, TV홈쇼핑, 개인쇼핑몰과 변형된 온라인 쇼핑몰인 오픈마켓이나 개인블로그, 스마트폰 등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쇼핑몰 형태의 운영에서부터 각 쇼핑몰의 장단점까지 전반적인 형태에 대해 다루고 있다. 쇼핑수첩 3에서는 백화점,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 쇼핑몰의 운영부터 장단점을 설명하고 있다. 쇼핑수첩 4는 패션, 생활, 디자인&트렌드, 해외쇼핑으로 나누어 쇼핑을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실제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또한 따로 구성한 부록에서 쇼핑의 여왕으로서 자세나 대화법, 판매자들이 소비자들을 대처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 무엇을 사느냐보다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왔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치열한 심리게임에서 승리하려면 똑똑한 쇼핑을 해야 한다. 패션디자이너인 저자의 탁월한 식견은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쇼핑의 여왕’이 되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 한계 효용의 법칙 등 굳이 경제 이론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여성의 입장에선 착하고 효율적인 소비에 대한 욕구가 끝없이 일어난다. 《쇼핑의 여왕》은 고물가, 저성장 시대를 사는 소비자들-특히 여성-에게 시행착오를 하지 않고 빠른 ‘쇼핑의 길’을 찾아줄 ‘쇼핑 나침반’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