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사랑과 자유의 철학자 강신주의 돌직구 상담. 사람들이 그동안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하고 벙어리 냉가슴으로 앓아왔던 삶의 수많은 고민들이 있다. 이에 철학자 강신주는 폐부를 찌르는 돌직구와 인문학을 종횡무진하며 찾아낸 번뜩이는 삶의 기준으로 당당한 내가 되라고 뼈와 피가 되는 이야기를 되돌려 준다.

2권 일 편에서는 일은 하기 싫은데 돈은 필요한 사람부터, 일에 대한 열정이 식어 걱정인 사람, 회사에 일이 없어 다른 직장을 구할까 고민인 사람까지. 일을 둘러싼 고민들과 상담을 들을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가 일을 얼마나 폄하해 왔는지, 우리에게 일과 노동은 무엇인지, 향유하는 시간을 극대화하고 자본의 명령에 따라 노동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깨알 같은 저항의 방법들이 담겨 있다.

정치 편에서는 할아버지들이 왜 정치에 그토록 관심이 많은지, 진보적이던 정치인이 왜 갑자기 보수 정당에 입당하는지, 종북이란 무엇인지 정치를 둘러싼 첨예하고 심각한 논의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다. 민주주의란 무엇인지, 진보와 보수는 무엇인지, 지금 우리가 정치의 영역에서 고민해야 하는 것, 그리고 지금 우리가 여기에서 할 수 있는 실천은 어떤 것인지를 담았다.

쫄지 마 편에서는 사람들의 시선에 쫄고, 좋은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어 쫄고, 눈치 보느라 쫄고, 평판에 쫄고, 돈에 쪼는 사람들의 고민에 답한다. 그는 우아하게 거짓말하고 기꺼이 욕을 들으라는 두 가지 실천 강령을 제시한다. 남에게 인정받으려고 하지 말고, 뻔뻔하라고 이야기한다. 그 다음에 우리는 당당해질 수 있다고 말이다.

: 거리의 철학자로 사는 법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8월 3일자
 - 한겨레 신문 2013년 8월 4일자
 - 중앙일보 2013년 8월 10일자 '주목! 이 책'
 - 한겨레 신문 2013년 12월 15일자 '한겨레가 뽑은 ‘2013년 올해의 책’'

수상 :2011년 전숙희문학상
최근작 :<상처받지 않을 권리 다시 쓰기>,<강신주의 장자수업 2>,<강신주의 장자수업 1> … 총 107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ShinContingent
소개 :

동녘   
최근작 :<창작자를 위한 픽사 스토리텔링>,<문과생도 이해하는 인공지능 101>,<망가지기 쉬운 영혼들>등 총 25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3위 (브랜드 지수 150,751점), 여성학/젠더 4위 (브랜드 지수 101,00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