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에는 피라미드,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 마야문명, 스톤헨지, 나스카 유적 등 고대문명의 수수께끼를 다루는 책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주제들이 나온다. 제목만 보더라도 고대의 기이한 전설과 불가사의한 사건들을 나열하며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책 같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신비주의적인 주장이나 파격적인 가설과는 거리가 멀다. 대신 저자들은 DNA 검사, 방사성 탄소 연대측정법, 광학 연대측정법, 역사 사료 등을 통해 역사적이고 과학적인 차원에서 옛문명의 미스터리를 하나씩 밝혀나간다.

저자들은 스톤헨지와 피라미드의 건축 동기가 기존의 천문관측보다는 종교의식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밝히고 그 유적들의 건축자와 건축 연대를 과학적으로 증명함으로써 기존의 외계인 개입설의 오류를 지적한다. 또 미스터리로 남아있는 나스카 유적의 거대한 그림은 강우를 비는 주술에서 기원한 것이라는 주장도 구체적인 근거를 통해 밝혀내고 있다.

책은 이 외에도 고대로부터의 현대까지의 각종 유물 위조 사례를 제시하면서 사이비 고고학자들이 행태를 비판하기도 하고 언론에 의해 부풀려진 투탕카멘 저주의 실체를 폭로하는 등 고대문명의 발굴에 얽힌 뒷이야기들에 대해서도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신의 거울>류의 책을 다소 황당해하며 읽었던 이들이 반길만한 책.

제1장
성서와 피라미드 텍스트, 고대문서 등에 언급된 대륙의 침몰과 소돔과 고모라로 대표되는 성서 속 고대도시의 멸망, 마야 문명의 흥망,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의 신비를 밝히고 있다.

제2장
고대 거석유적, 스톤헨지와 피라미드의 건축 동기를 밝히는 데에 역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서 그간의 천문관측 가설의 진위를 검토한 결과 이 유적들이 천문관측보다는 종교의식 용도로 사용되었다는 증거를 제시했다.

3장
스톤헨지와 피라미드의 건축자와 건축 연대를 과학적으로 증명하고 기존의 외계인 개입설의 오류를 지적한다.

4장
유럽과 아메리카에서 발견되는 지상의 거대 직선이나 그림이 강우를 비는 주술 목적이었다는 것을 나스카 지상화와 레이 라인을 토대로 설명하고 있다.

5장
고대인들의 흥미진진한 탐험과 모험을 소개한다. 모험의 주인공들은 고대 항해의 전문가인 페니키아인들과 중세의 바이킹족으로서 이들은 1492년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방문 이전에 이미 그곳에 도달했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필자는 이 사실을 역사 사료를 통해서 추적하고 있다.

6장
전설의 근거가 된 역사적 사실을 추적하여 밝히고 있다. 크레타 섬의 미궁에서 살았던 괴수 미노타우로스의 식인 전설이 비교(秘敎)의 종교적 풍속에 근거를 두었을 가능성이 역사유적 발굴 결과로 밝혀졌다. 또한 영국 전설의 살아있는 영웅인 아서 왕과 로빈 후드 그리고 드라큘라의 신원을 동시대의 실존 인물들 가운데서 찾는 연구도 진전을 보고 있다.

7장
고대로부터의 현대까지의 각종 유물 위조 사례를 제시하면서 사이비 고고학자들이 상업적 이득을 취하기 위하여 혹세무민하는 행태를 비판하고 있다.

8장
자신이 고대 이집트인의 환생이라고 굳게 믿고 이집트학 연구에 평생을 바친 옴 세티와 아발론 유령집단이라는 영적 집단과 교류하여 유적발굴을 시도했던 고고학자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여기에서는 투탕카멘 저주의 실체를 폭로하고 저주가 실제로는 언론의 추측 기사로 과장되어 확대 보도되었다고 밝혔다.

최근작 :<페이스 오프>,<데드 심플>,<옛문명의 풀리지 않는 의문들 -하> … 총 409종 (모두보기)
소개 :고대사와 고고학 분야를 다루어온 전문가이다. 버밍엄 대학교와 런던 대학교에서 공부한 그는 고대 근동과 지중해 지역의 '종합 전문가'이다. 고대의 과학과 기술, 과학사에 대한 논문을 다수 집필했고 심각한 논쟁을 불러일으킨 <암흑의 세기(Centuries of Darkness)>의 중요 필자이며 <가라앉은 왕국 : 아틀란티스의 신비를 벗기다(The Sunken Kingdom : The Atlantis Mystery Solved)>의 저자이다.
최근작 :<옛문명의 풀리지 않는 의문들 -하>,<옛문명의 풀리지 않는 의문들 - 상>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유럽 선사시대를 전공한 고고학자이다. 리딩 대학교와 런던 대학교에서 공부한 그는 현재 영국 윈체스터의 킹 알프레드 칼리지에서 고고학을 강의하고 있다. 영국과 덴마크의 연구 프로젝트를 지도하고 있으며 농업학, 금속제련, 천문학, 선사시대 사회학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여러 저서와 학술지에 기고했다. <암흑의 세기>의 공저자이고 <유럽 농업의 기원(The Origins of Agriculture in Europe)>의 저자이다.
최근작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합동통신 기자, <뉴스위크>한국어판 편집위원 역임. 2014년 현재 「세계일보」 외신전문위원. 역서로 <신의 봉인>, <천상의 새:두루미>, <마오: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공역), <탤리즈먼>, <약탈: 그 역사와 진실>, <착한 당신이 운명을 이기는 힘>등이 있다.

까치   
최근작 :<나의 뇌를 찾아서>,<검지 않은 깊은 산>,<지금 과학>등 총 255종
대표분야 :과학 4위 (브랜드 지수 451,962점), 역사 6위 (브랜드 지수 535,360점), 고전 19위 (브랜드 지수 212,7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