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 읽는 기쁨> 시리즈는 시는 즐기는 것이지 따지고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는 저자의 시론에 따라 시와 다정다감한 해설을 함께 엮은 책이다. 1편에서 "시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는데 주력했다면, 이번에 나온 2편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를 통한 '우리 시대 깊이 읽기'에 도전한다.

이를 위해 2년 동안 지은이가 찾아낸 스물 다섯 편의 시와 특유의 친절한 설명을 함께 담았다. 수록된 시인만 살펴봐도 김춘수, 홍윤숙 등 원로에서부터 김혜순, 이수명에 이르기까지 그 시대와 경향이 두루 망라되어 풍성하다.

<시 읽는 기쁨>, <시 읽는 기쁨 2>에 이어 출간된 시리즈의 마지막 편, <시 읽는 기쁨 3>은 이성복, 김기택, 이원, 정재학, 유형진 등 마흔여섯 시인의 작품을 소개한다. 시에 대한 애정과 진솔한 단상들로 가득한 저자의 해설은 3편에 이르러 한층 내적이고 서정적인 차림으로 단장했다.

1편과 2편이 시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시를 알고 좋아하도록 만든 과정이었다면, 3편은 완성된 교향곡처럼 풍성한 시 차림으로 독자로 하여금 맘껏 시를 골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정효구 교수는 전편들과 마찬가지로, 시와 시 속에 깃든 시인의 마음풍경을 나지막이 들려준다.

최근작 :<영성 수행으로서의 시읽기와 시쓰기>,<사막 수업 82장>,<파라미타의 행복>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정효구 (지은이)의 말
시인이라고 하면 저 서양에나 훌륭한 시인이 있는 줄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참 많습니다. 저는 이런 사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우리 현대 시단에는 교과서의 위엄과 관계없이 좋은 시인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우리 현대 시단에는 대중성이 떨어진다 해도 문제적인 세계를 지닌 좋은 시인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우리 현대 시단에는 서양의 시인들 못지않게 우수한 시인들이 적잖이 숨어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시작품을 통해 알리고 싶은 것이 이 책을 출간하게 된 세 번째 이유입니다.

작가정신   
최근작 :<다정한 매일매일>,<천사가 날 대신해>,<움직임>등 총 212종
대표분야 :과학소설(SF) 27위 (브랜드 지수 7,749점), 추리/미스터리소설 30위 (브랜드 지수 25,6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