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청년사에서 새롭게 기획한 ‘동물과 함께 사는 세상’ 시리즈의 첫 번째 책으로 지구와 인간, 동물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책이다. 인간에 의한 외모지상주의가 애완동물과 자연에서 살고 있는 멸종 위기 동물들에게까지 퍼져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있다.

단순히 ‘차별하지 말자’라는 구호에 그치는 책이 아니라, 우리 인간이 어떻게 차별의 실수를 하고 있는지, 우리 주위에서 외모에 대해 어떤 차별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여러 이야기를 하고 있다. 지구를 엄마로 둔 많은 지구 생명들은 모두 평등하게 차별 받지 않고 살아야 한다.

이 책은 현재 우리 주위에서 벌어지고 있는 못생겨서, 외모가 귀엽지 않아서, 털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버림 받는 애완동물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원하는 외모를 위해 애완동물에게 성형수술도 서슴지 않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외모가 귀여워서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멸종 위기 동물인 판다와 달리 보호를 받아야 할 멸종 위기 동물이 단지 못생겼다는 이유로 학대받고 버림받고 있는 현실을 말해준다. 외모가 아니라 생명 그 자체의 소중함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최근작 :<[빅북] 박스 놀이터>,<주리 작가 그림책 세트 - 전6권>,<2024 초등 필수 2학년 통합교과 + 국어 필독서 세트 - 전8권>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산과 들에서 뛰어놀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지금은 동화 속에 친구들을 불러 신나게 놉니다.
그동안 《욕 전쟁》, 《고양이 카페》, 《날아라, 돼지 꼬리!》, 《가짜렐라, 제발 그만해!》, 《위대한 똥말》, 《걱정 지우개》, 《착한 내가 싫어》, 《공부만 잘하는 바보》, 《아빠는 장난감만 좋아해》, 《가족을 빌려줍니다》, 《책 도둑 할머니》, 《엄마 감옥을 탈출할 거야》, 《더 잘 혼나는 방법》, 《나를 쫓는 천 개의 눈》 등 많은 동화를 썼고, 한국아동문예상, 한국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작 :
소개 :서울에서 태어났고, 청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를 중퇴했습니다. ‘조이툰’에 「엑스타시스」를 연재했습니다. 현재 새 작품을 연재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을 줄 수 있는 북일러스트 작업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서석영 (지은이)의 말
이 세상에는 판다처럼 귀여운 동물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거나, 우리가 흔히 못생겼다고 하는 동물도 많지요. 모든 동물은 판다가 될 수 없고, 그래서도 안 되는데 판다에겐 환호하면서 못생긴 동물에 대해선 관심을 갖지 않은 게 후회되었어요. 별 생각 없이 귀엽다, 못생겼다 하면서 구분 짓고 못생긴 동물은 대수롭지 않게 여겼으니까요.
이런 행동이 못생긴 동물에겐 폭력이 되고 학대가 될 수 있어요. 때로는 멸종에 이르게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고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 덕택에 판다는 점점 수가 늘고 있지만 못생긴 동물은 눈길조차 받지 못하다 조용히 지구에서 사라지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