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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제60회 현대문학상 수상소설집. 소설가 편혜영이 제60회 현대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당선작 '소년이로'는 "성장하고 또한 살아간다는 일은 얼마나 고독하고 혹독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일까 하는 것을 이 작가는 자기만의 개성과 소설미학을 유감없이 펼치면서 소설적 형상화에 성공하고 있다"(소설가 오정희)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 후보작에 오른 작품도 함께 수록했다. 김중혁의 '뱀들이 있어', 백민석의 '비와 사무라이', 윤고은의 '늙은 차와 히치하이커', 윤이형의 '러브 레플리카', 이장욱의 '올드 맨 리버', 최수철의 '거제, 포로들의 춤', 최은미의 '라라네' 모두 7편이다.

: 편혜영의 「소년이로」는 커다란 집의 정막한 공간성, 13세 소년 소진의 시점視點 그리고 재災의 질감이 묻어나는 문체에 근거해서 씌어진, 매우 독특한 소설이다. 재난이나 전염병과 같은 상황에서 도출되는 그로테스크함이 아니라, 공간과 시점과 문체가 빚어내는 스산한 낯섦unheimlich은 이 소설의 미학적 핵심이다. 수수께끼처럼 알 듯 모를 듯한 무서움, 또는 낯설고 두려우면서도 왠지 모를 친숙한 감정이 그것이다.
: 예전에 편혜영의 『저녁의 구애』에 실린 작품들을 읽으면서 앞으로 편혜영의 소설세계는 어디로 흘러갈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것은 사실 어디로 흘러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가까웠다. 당시는 이 작품집 속에 수록된 작품들이 그녀가 지금까지 모색해왔던 소설세계의 어떤 완결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런데 「소년이로」를 읽는 순간, 어쩌면 그녀의 최근작들을 꼼꼼히 챙겨 읽지 않은 한 게으른 독자의 과장된 독후감인지 모르겠지만, 이것이 편혜영 소설의 새로운 출구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다.
: 작가는 아직 어리고 연약한 두 아이를 결속시키는 우정이란 실은 그들이 이제부터 입사해야 하는, 무정형의 괴물처럼 버티고 있는 세계에의 공포와 두려움, 자기 안에서 자라고 있는 사악한 욕망과 비밀에의 매혹과 공모라는 것을 침착하고 서늘한 문체로 서술하고 있다. 성장하고 또한 살아간다는 일은 얼마나 고독하고 혹독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일까 하는 것을 이 작가는 자기만의 개성과 소설미학을 유감없이 펼치면서 소설적 형상화에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 부모, 또래집단, 주변인들, 자기 안에 숨은 욕망, 공포와 수치, 혼돈 등으로 형태와 성격을 달리하며 지배하는 삶의 폭력성을 날카롭게 포착하는 능력도 뛰어나다.

수상 :2022년 김승옥문학상, 2019년 김유정문학상, 2017년 셜리 잭슨상, 2015년 현대문학상, 2014년 이상문학상, 2011년 동인문학상, 2009년 이효석문학상, 2007년 한국일보문학상, 2000년 서울신문 신춘문예
최근작 :<후이늠 Houyhnhnm : 검은 인화지에 남긴 흰 그림자>,<음악소설집 音樂小說集>,<망각의 도시>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2000년 서울신문 신춘문예를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아오이가든』, 『사육장 쪽으로』, 『저녁의 구애』, 『밤이 지나간다』, 『소년이로』, 『어쩌면 스무 번』, 장편소설 『재와 빨강』, 『서쪽 숲에 갔다』, 『선의 법칙』, 『홀』, 『죽은 자로 하여금』 등이 있으며 한국일보문학상, 이효석문학상, 젊은작가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현대문학상, 셜리 잭슨상, 김유정문학상, 김승옥문학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여름기담 : 매운맛>,<헤이, 우리 소풍 간다>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9년 동인문학상, 2010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2009년 김유정문학상, 1993년 이상문학상, 198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최근작 :<[큰글자도서] 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해남 땅끝에 가고 싶다> … 총 76종 (모두보기)
소개 :198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로 등단. 소설집 『공중누각』 『화두, 기록, 화석』 『내 정신의 그믐』 『몽타주』 『갓길에서의 짧은 잠』 『포로들의 춤』 『사랑의 다섯 가지 알레고리』, 장편소설 『고래 뱃속에서』 『어느 무정부주의자의 사랑』(4부작) 『벽화 그리는 남자』 『불멸과 소멸』 『매미』 『페스트』 『침대』 『사랑은 게으름을 경멸한다』 『독의 꽃』 등이 있다. 윤동주문학상, 이상문학상, 김유정문학상, 김준성문학상, 동인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 :2019년 심훈문학대상, 2015년 동인문학상, 2012년 이효석문학상, 2010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08년 김유정문학상
최근작 :<영화 보고 오는 길에 글을 썼습니다>,<[큰글자책] 돈과 나와 일>,<돈과 나와 일> … 총 100종 (모두보기)
인터뷰 :<뭐라도 되겠지> 김중혁 인터뷰 - 2011.10.26
소개 :2000년 《문학과사회》로 등단했다. 소설집 《펭귄뉴스》, 《악기들의 도서관》, 《1F/B1 일층, 지하 일층》, 《가짜 팔로 하는 포옹》, 《스마일》, 장편소설 《좀비들》, 《미스터 모노레일》,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 《나는 농담이다》, 《딜리터》, 시리즈 소설 《내일은 초인간》, 산문집 《뭐라도 되겠지》, 《모든 게 노래》, 《메이드 인 공장》, 《바디무빙》, 《무엇이든 쓰게 된다》, 《오늘 딱 하루만 잘 살아볼까?》 등이 있다. 김유정문학상, 젊은작가상 대상, 이효석문학상, 동인문학상, 심훈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2019년 이상문학상, 2015년 문지문학상
최근작 :<개인적 기억>,<장래 희망은 함박눈>,<[큰글자도서] 붕대 감기 >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소설가로 활동했다. 소설집 《셋을 위한 왈츠》 《큰 늑대 파랑》 《러브 레플리카》 《작은마음동호회》, 중편소설 《개인적 기억》 《붕대 감기》, 청소년 소설 《졸업》, 로맨스소설 《설랑》 등이 있다.
수상 :2015년 김용익소설문학상, 2011년 이효석문학상, 2008년 한겨레문학상
최근작 :<무중력증후군>,<[큰글자도서] 불타는 작품>,<불타는 작품>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2008년 한겨레문학상을 받으며 본격적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1인용 식탁》 《알로하》 《늙은 차와 히치하이커》 《부루마불에 평양이 있다면》, 장편소설 《밤의 여행자들》 《해적판을 타고》 《도서관 런웨이》 《불타는 작품》, 산문집 《빈틈의 온기》 등을 썼다. 이효석문학상, 대거상 번역추리소설 부문(Crime Fiction in Translation Dagger) 등을 수상했다.
수상 :2016년 대산문학상, 2014년 김유정문학상, 2011년 문지문학상, 2005년 문학수첩 작가상
최근작 :<음악집>,<뜨거운 유월의 바다와 중독자들>,<영혼의 물질적인 밤> … 총 105종 (모두보기)
소개 :1994년 『현대문학』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내 잠 속의 모래산』 『정오의 희망곡』 『생년월일』 『영원이 아니라서 가능한』 『동물입니다 무엇일까요』 등이 있다.
수상 :2024년 유심상 , 2021년 한국일보문학상, 2021년 현대문학상, 2018년 대산문학상
최근작 :<2023 김승옥문학상 수상작품집>,<마주>,<홈 스위트 홈>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2008년 『현대문학』을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너무 아름다운 꿈』 『목련정전目連正傳』 『눈으로 만든 사람』, 중편소설 『어제는 봄』, 장편소설 『아홉번째 파도』 등이 있다. 젊은작가상, 대산문학상, 현대문학상, 한국일보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편혜영 (지은이)의 말
어떤 일을 생각하면, 오래 전에 겪은 일을 다시 겪는 것도 같고 생전 처음 겪는 것도 같은, 이상한 기시감과 무력감, 낯선 슬픔이 동시에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올해 일어난 일이 그랬습니다. 모두가 절망하고 생기를 잃은 가운데서도 특히 소설을 쓰는 일은 무용하고 무력해 보이기만 했습니다. 그럼에도 나를 소설로 몰고가는 힘이 불행과 상처이고, 불안과 의심이어서 계속 쓸 수 있었습니다. 불안과 의심이 귀띔해 주는 이야기라서, 끝내 더 불안하고 의심에 사로잡히지만, 낙담하고 부진한 가운데도 소설이기 때문에 썼습니다. 시작하다 그만두기 일쑤고 전전긍긍하고 멈출 때마다 일찌감치 늙어버린 두 소년, 소진과 유준이 격려했습니다.

현대문학   
최근작 :<인형의 주인>,<경의선 숲길을 걷고 있어>,<환희의 책>등 총 493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98,396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97,54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2위 (브랜드 지수 313,5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