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국 근현대사를 전공하고 서울학연구소에서 10년 이상 서울사史 관련 연구를 해온 전우용이 서울에 대한 종합적인 종합적인 해설과 비평을 시도한다.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탐색하며 다양한 의미와 사연들을 들춘다. 200여 컷의 사진자료를 함께 담았다.

‘똥개’, ‘땅그지’, ‘무뢰배’, ‘깍쟁이’ 등의 유래를 추적해 오래전 서울의 생태와 풍속을 되살리고, 청계천, 종로 거리, 덕수궁 분수대 같은 상징물들의 변화에 담긴 의미를 추리하고, 물장수, 복덕방 같은 사라져버린 문화를 회고담처럼 들려준다.

KBS 'TV 책을 말하다'
: 책문화대상, 새로운 시선
: 먹고 자고 싸는 문제 600년 자취를 더듬다

최근작 :<잡동산이 현대사 3 : 정치·경제>,<잡동산이 현대사 2 : 사회·문화>,<잡동산이 현대사 1 : 일상ㆍ생활> … 총 36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histopian
소개 :서울대학교 국사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대 한국인의 생활양식과 가치관 형성의 역사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 『서울은 깊다』, 『현대인의 탄생』, 『한국 회사의 탄생』, 『우리 역사는 깊다』, 『내 안의 역사』, 『민족의 영웅 안중근』 등이 있다.

전우용 (지은이)의 말
나는 가급적 이 책을 그동안 우리 역사학이 다루지 않았던 내용들로 채우고자 했다. 그런 담대한 생각을 품을 수 있었던 데에는 서울학연구소에서 1년에 두어 차례씩 여러 분야의 젊은 학자들과 토론한 경험이 큰 힘이 되었다. 도시계획학.도시공학.경제학.사회학.행정학.건축학.토목학.조경학.어학.문학.문화인류학 등이 서울 공간과 서울 사람을 다루는 방법들을 보고 배우면서, 서울의 역사를 보는 안목이 많이 달라졌다. 물론 그 탓에 다소 '이단적'인 역사학자가 되기는 했찌만, 어쨌거나 이 책이 이미 숱하게 나와 있는 서울에 관한 역사책들과 조금이라도 다른 점이 있다면, 그것은 오로지 서울학연구소에서 함께 토론해준 여러 학자들 덕이다. ('책머리에' 중에서)

돌베개   
최근작 :<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2 세트 - 전2권>,<근대중국사상의 흥기 2>,<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등 총 591종
대표분야 :역사 3위 (브랜드 지수 869,281점), 음악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6,060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7,611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